[광진구 독학재수학원]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과 합격수기 / PK독학재수학원 광진본원점 ­

>

​​1. PK독학재수학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 및 좋았던 점​ 선택하게 된 이유는 사실 크게 별 것 없었습니다.

독서실에서 혼자 재수하던 중 슬럼프기간이 와서 공부를 잠시 놓게 되었는데, 그 때 회의감이 들어서 학원이라도 다녀야겠다고 마음먹고 인터넷에서 가까운 독재학원을 찾았는데 PK독학재수학원이 눈에 띄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학생을 돈으로 생각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학원에서는 학원비 외 추가비용을 학생들에게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 많은 복사비용을 받지 않고 모의고사도 무료로 제공해 주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친절함이였습니다.

낯을 가리는 제 성격상 어딜 가든 적응하기가 어려운데 원장님께서 자꾸 신경써주시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공부도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2. 과목별 공부방법 수학을 못했기 때문에 국영탐구만 하겠습니다.

국어 – 많은 정보량을 받아들이는 데에 있어서 포인트만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공부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기호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하고있고, 많은 선생님들이 가르치고 있지만 그것을 따라할 필요가 없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중요한 정보만 분류하여 구분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국어 지문중에 어떠한 대상에 대한 설명이나, 어떠한 사람의 주장등이 나올 때, 그것에 항상 네모박스를 쳐서 문제에 나오는 즉시 중요한 정보를 파악 할 수 있도록 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또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학원에서 주는 국어교재를 꾸준히 풀어나가고 철저한 검토를 하는 것입니다.

저는 다 따라가지는 못했지만, 양질의 자료를 매우 많이 풀고 그에 맞게 왜 틀렸는지 왜 맞았는지를 분별해 나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 영어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많이 해서도 안 되고 너무 안해서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재수 때 내린 결론은 하루에 많은 문제를 풀지 않아도 하나하나 모든 것을 해석하는 것이였습니다.

심지어는 관사 전치사 하나 하나 해석하고 그 맥락에 쓰일 때에 뜻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탐구 – 탐구는 이해+암기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지겹고 국영수를 공부하느라 등한시 할 수도 있는데 항상 꾸준하게 공부해야 합니다.

제가 고른 생윤+사문 중에서 특히 생윤의 경우 요즘엔 암기만으로 풀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학자의 기본적인 입장과 그것을 토대로 한 새로운 문제를 푸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수능공부를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매일 한 두 시간씩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넓게 넓게 이야기 해주는 강의를 찾으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파이널 때에는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를 해야합니다.

3. 앞으로 재수를 하게 될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자 ​제가 노량진에 있을 때에만 해도 내 자신의 성적이 상승하는 모습과 내 공부량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데 PK독학재수학원을 들어가고 난 뒤에 개구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안에서 하루 12시간씩 쉬지 않고 공부하는 형 누나들을 보았을 때,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부터는 시야가 넓어져서 내가 만족하는 양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남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하루 10시간씩의 공부를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것도 부족한 공부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따라잡을 수험생들은 결코 만만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을 이기기 위해선 자신의 한계뿐만 아니고 상대방의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광진독학재수학원 #광진재수 #광진독학 #구리재수 #구리독학 #남양주재수 #남양주독학 #광진독학재수 #구리독학재수학원 #남양주독학재수학원 #관리형학원 #평가원모의고사 #실전모의고사 #윈터스쿨 #광진윈터스쿨 #정시대비재학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