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자수 진달래 수놓기 블랭킷 스티치 ­

지난 시간에 이어서오늘은 12가지 꽃자수 중진달래 수놓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클래스톡 온라인 강의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고,팔이팔이 팔이피플인 저의 스마트스토어김알파카프랑스자수공방에서 인쇄도안 판매중이어요.https://smartstore.naver.com/kimalpaca/products/4797502499

​쫌 있으면 진달래가 필 것 같아요.코로나 바이러스고 지R이고 간에필 꽃은 핍니다.

그리고 이 모양을 벚꽃이라고우겨도 아무도 뭐라 할 사람 없잖아요.한 번 배워두시면 벚꽃 피는 계절까지는꽤 쓸모가 있는 도안입니다

>

진달래 수놓을 때 알아야 할프랑스자수 기법은#스템스티치#블랭킷스티치#피스틸스티치#레이지데이지스티치 입니다.

​위에서 열거한 4가지 기법 중따지고 보면 어려운 것은 하나도 없죠?기본 중의 기본,겁나게 쉬운 것들만 모아놨는데그 쉬운 것을 어렵게 하는 인간이바로……​나?설마, 나?

>

그 중에서도 블랭킷 스티치로면을 채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위의 사진은 아주 일반적인 블랭킷 스티치수놓는 방법입니다.

윗줄, 아랫줄 두 줄이 필요해요.아래는 프랑스자수 기법블랭킷 스티치 수놓는 동영상입니다.

*버튼홀 스티치라고 부르기도 해요.​https://tv.naver.com/v/4032758

>

그런데 말이죠, 위의 사진처럼동그란 꽃잎모양을 블랭킷 스티치로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윗줄, 아랫줄이 없는 형태이기 때문에잎의 상단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라하단에서 시작합니다.

>

마치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를 하듯!
아래 사진처럼 왼쪽편에 1개 수놓으시고

>

오른쪽으로 진행하며블랭킷 스티치 시작!
이해가 되시나요?

>

근데말이죠. 잎의 모양이위는 넓고 아래는 좁아요.그런 부채꼴 모양은 필연적으로아래에 바늘땀이 많이 모이게 되는데곧이 곧대로 수놓으면원단에 빵꾸 나는 거 아시죠?이럴 때는 잔머리 팁으로짧고 긴 땀으로 수놓아적당히 눈속임을 하는 겁니다.

마치 한 점에서 모이는 것처럼요!

>

>

꽃잎을 수놓는 순서는제일 바닥에 깔린 것 먼저

>

그 위의 꽃잎은 하단에서레이지 데이지 스티치처럼 시작

>

아까 말씀드린 잔머리 팁으로나머지 꽃잎 채우기~최대한 촘촘하게 수놓아야빈틈이 안 보이겠죠?

>

헤헷~ 이게 되네?

>

꽃잎을 다 수놓은 다음에는피스틸 스티치로 꽃술 수놓기~

>

꽃받침 부분은 어쩔 수 없이맨 나중에 해야 합니다.

꽃잎을 다 채운 후에레이지 데이지 스티치로 수놓기

>

프랑스자수 진달래 수놓기블랭킷 스티치의 유혹!
사실 이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아요.그래도 충분히 매력이 있습니다.

>

가시기 전에 #네이버인플루언서 김알파카 검색해주세요~제가 좀 사연이 많은데나중에 이빨 터는 걸로 하곸​https://in.naver.com/kimalpaca

제가요, 정말 인생이 순탄치 않습니다.

곧 사무실(공방)과 집이 이사가는데스트레스가 아주 하늘을 찌르고신경써야 할 일이 어찌나 많은지.모든 대소사를 제가 결정하고제가 수습하고 제가 돈내고?겁나게 어른이 된 느낌이라막 겨*털까지 새치가 나려고 합니다.

​작년에도 한 이사를 도 하는 건데한 해, 한 해 달라요.이래저래 일이 많으니블로그도 자주 못하고유튜브도 자주 못하고머리가 복잡합니다.

어떻게든 되겠죠 ​#프랑스자수 #김알파카 #수놓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