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시험 응시자격 온라인으로 갖춰보자

>

안녕하세요!팀장님과 cpa 시험 응시자격을갖추게 된 서 0혁입니다!​cpa 시험은 공인회계사 시험인데요!저는 처음에 공인회계사 시험이 따로있고 또 cpa 시험까지 두 번을 봐야 하는줄 알았었거든요ㅎㅎ​제가 공인회계사가 되려는 이유는저는 저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이있는 사람이 아닌지라 과연 내가이 회사에 오래 있을 수 있을까?​잘리지는 않을까?라는생각들을 달고 살았습니다.​그로 인해 매번 대기업보다는작은 회사에만 지원을 했었죠.

>

하지만 작은 회사들은 작은 회사로남아있는 이유가 있죠, 회사가크지 못하는 데에는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거예요.​일을 하면서 점점 회의감이 들고잡생각도 많아지더라고요.​그래도 입사한 회사이니까 정말열심히 일을 하고 있었는데딱 불경기라고 한 시기에​갑자기 저를 비롯한 사원분들두 세분께 퇴사를 권유하더라고요.​회사한테 피해가 안 가게너네 스스로 퇴사를 하라는 거였죠.​배신감이 정말 너무 컸어요,,저도 더 이상은 이런 회사를위해서 일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그렇게 퇴사를 하고 다시 취업 준비를하려는데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

아 내가 쩔쩔매는 회사를 바라는 게 아니라 회사가 원하는 사람이 되자.​이렇게 그만두는 게 아니라내 의지대로 내가 원하는 때에그만둘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싶었어요.​불경기가 와도 회사에 꼭 필요로 하는회사 경영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직업인​회계감사와 세무업무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공인회계사, cpa를 알게 되었습니다.​거기에 그전에 있던 작은 회사에서 보다훨씬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는점이 더욱 좋게 다가오더라고요.​일단 cpa 시험을 합격해야지만 하는데학력이나 나이 지역 등 누구나 시험을응시할 수는 있지만 딱 한 가지의 조건을 갖추어야 시험을 볼 수 있는데요.​회계/세무, 경제, 경영과 관련된 8과목을이수해야 한다는 것이었죠.

>

각각의 이수해야 하는 과목 수도정해져 있었는데 회계/세무는 4과목 경제는 1과목 경영은 3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저도 이 과목들을 이수하기 위해학점은행제를 활용했었죠,​학점은행제는 대학을 다니기 힘든 상황의사람들을 위해서 교육부에서 주관하고있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라고 합니다!​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듣고 과제나토론을 제출하고 시험을 통해서학점을 이수하게 되는데​무조건 출석률이 100% 여야 반영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온라인 강의로만 진행을 하면 기간이 일반 대학과 비슷해서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자격증, 독학사, 전적대라는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거였죠.

>

신기하더라고요, 대학에서는 무조건 출석과과제 리포트 시험까지 신경 써야 할게엄청 많았고 힘들게 졸업을 했었는데​학점은행제로 cpa 시험 응시자격을 온라인 강의로만 만들 수 있다니,단 6개월 만에 말이에요.​왜 6개월이냐 하면 학점은행제 온라인 강의는한 학기에 15주 과정으로 진행이 되어서최대 8과목까지만 들을 수 있고​1년에는 최대 14과목까지만 들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다만 시험에 나오는 공부는따로 해야지만 했어요,학점은행제는 그저 응시자격만갖출 수 있는 공부였으니까요!​미리 준비해놓으면 좋은 것도 있는 게영어시험을 면제를 받을 수 있어요!​cpa 시험에서 영어시험 면제를 받기위해서는 공인영어 점수를 가지고 있어야 해요!

>

저는 이미 토익 850점을 가지고 있었기때문에 자동적으로 영어시험 면제를받을 수 있었습니다.​그렇다면 저는 응시자격만 갖추면 되었고,학점은행제 온라인 강의를 신청했어요.​팀장님께서 과목들이나 교육원을 안내를해주시고 결제가 되었는지 확인을해주신 뒤에 개강 전날까지 준비해야 하는것들을 다 알려주시더라고요!​저는 개강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되었고그 사이에 cpa 시험 준비를 천천히 시작했어요.​시험이 1차와 2차가 있는데 만약 2차에서불합격을 했다면 그다음 해에 2차 시험에불합격한 과목들만 보면 합격을 할 수 있어요.​그래서 일단 1차 시험 위주로 공부를 많이하면서 2차 시험 준비를 했었습니다.​온라인 강의는 한 과목당 출석 기간이2주인데 일주일에 한 강의씩 나오고밀리지 않게만 들으면 금방 다 듣게 되더라고요!​중간에 과제랑 토론도 제출해야 하고시험도 중간, 기말고사가 있는데 이것도 성적에 반영이 되고 60점을 넘지 못하면 과락으로 재이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

저는 조금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을했고 전부 제출을 했죠.​아무래도 과제 같은 경우에는 한 과목당한 개씩 제출을 해야 하는데 그 한 개의주제에 맞게 A4용지 2~3장 정도의과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8과목을 단 3일 만에 혼자서 하기에는많이 힘들죠,, ㅎ 저도 혼자서 시작해서1개도 다 못 쓰고 팀장님께 연락을 드렸어요..​그나마 토론은 저의 생각을 쓰면되는 거라서 막 힘들지는 않았고인터넷에서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했죠.​그래도 이런 기간을 제외하고온라인 강의를 듣는 과정 자체는많이 어렵지는 않아서 시험공부도어렵지 않게 진행을 할 수 있는 정도였어요.

>

이렇게 단 15주 만에 cpa 시험 응시자격을갖출 수 있었고 영어시험까지 면제를받아서 1차 시험을 합격하고 2차 시험을기다리고 있는 중인데요!!​1차 시험에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시험을 잘 못 본 줄 알고 합격은 기대도안 했는데 진짜 합격이라는 글씨를 보자마자​정말 놀라서 소리 지르고 가족들이무슨 일이냐며 소란을 피웠던 게 생각이나네요ㅎㅎ 이번 2차 시험도 한 번에 붙을 수있었으면 좋겠지만,, 아마 힘들겠죠?​코앞에 자격증 합격을 두고 있으니정말 떨리고 설레고 첫 연애의첫 데이트할 때의 그 기분입니다ㅜ​팀장님 이렇게 기간에 맞춰서 잘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정말 감사합니다ㅜ

>

제가 원하는 것들이 많기는했지만 하나하나 맞춰주고비현실적인 거는 확실하게이야기해주셔서 정말 도움이많이 되었어요!!​저는 또 공부를 하러 가야 하기때문에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