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행복했던 제주도 흑돼지 맛집 ­

친한 친구와 제주 여행중에 제주도 흑돼지 맛집을 다녀왔습니다.질 높은 고기와 깔끔한 요리가 시간이 지난 지금도 생생하다.

>

저희가 방문했던 ZZZ 제주흑돼지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8분 정도 걸렸지만, 멀리서도 눈에 띄는 세련된 외관 인테리어 덕분에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

음식점의 크기만큼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차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피크 시간대나 휴일에도 주차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

주차를 마치고 들어서자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였다.사람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테이블 사이의 거리가 상당히 멀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

제주공항이 유명한 맛집답게 레스토랑 한쪽에는 단체석이 있어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내부 한쪽에 셀프코너가 있어 보기도 했지만 신선한 양파와 김치 등이 예쁘게 담겨 관리에 정통한 모습을 보고 위생 부분도 안심했습니다.

>

자리에 앉아 메뉴를 보니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세트메뉴와 단품메뉴가 있었습니다.우리는 여러 가지 맛을 느끼기 위해 모둠 3~4인 세트와 된장찌개, 그리고 물냉면을 주문했다.

>

주문 후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는데 한결같이 정성이 느껴졌습니다.접시 주위에 이물감 없이 예쁘게 담아주셔서 갓 잡은 신선한 야채를 듬뿍 주셨습니다.

>

제주도에 있는 흑돼지 맛집답게 숯불조차 뭔가 달라 보였다.덩어리가 큰 숯은 화력이 굉장히 강해 연기나 재 등이 없어 시야를 가리는 수고도 들지 않았다.

>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제주 흑돼지 모듬 3~4인 세트가 나왔습니다.윤기가 흐르는 것을 한눈에 봐도 신선함이 느껴져 얼른 구워 먹고 싶어졌다.

>

그물에 고기를 올리는 순간, 멋진 소리와 함께 고기가 구워졌다.열전도율이 좋고 가장자리에 있는 고기도 잘 구워져서 기다리는 것이 길지 않았다고 합니다.

>

인고의 시간이 흘러 고기를 뒤집자 최강의 비주얼을 보여주었습니다.전혀 타지 않고 숯불 향기로 가득한 고기를 보니 친구는 소주가 먹고 싶어진다고 합니다. ㅋ

>

때마침 잘 익은 고기를 썰었더니 퀄리티가 단번에 느껴졌어요.고기는 오래 구웠는데도 안의 육즙이 살아 있어 자를 때에 전해지는 탱탱한 맛이었다.

>

적당한 지방과 붉은 살의 조합, 그리고 정성스럽게 들어간 칼집이 눈을 우선 만족시켰다.씹으면 씹을수록 입에 닿는 고소함과 육즙이 제주도 흑돼지 맛집임을 증명했다.

>

모듬 세트와 신선한 버섯을 함께 구워 보았다.고소하고 쫄깃한 버섯과 고기의 조합은 단연 최고였습니다.

>

그리고 제주도 흑돼지 맛집에서 기본반찬으로 제공되는 물김치와도 아주 조화가 좋습니다.본래의 깔끔한 맛으로 고기의 느끼함을 억제했다.

>

무엇보다 멜져와 함께 먹을 때 제주 흑돼지의 진가를 발휘합니다.비린내가 전혀 청양고추를 넣고 맛이 산뜻한 것이 예술이었습니다.

>

다음엔 잘 익은 버섯에 고기를 얹어도 피워봤다.쌈에서 흘러나오는 채소즙과 단맛 육즙이 잘 어우러져 눈을 감고 맛보게 됩니다.

>

고기 맛에 감탄하고 있을 무렵, 사이드에서 주문한 된장찌개가 나왔다.구수한 된장 냄새에 이끌려 절로 눈길이 갔다.

>

두부와 양파 등 푸짐하게 들어간 속살이 꽉 찬 꽃게 덕분에 국물 맛이 정말 담백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었다.

>

무엇보다 제주도 흑돼지 된장찌개에 놀란 것은 새우였습니다.값비싼 여우를 된장찌개에 넣을 정도로 정말 재료를 아끼지 않는 것 같아요.

>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시원함과 시원한 된장찌개에 이끌려 배가 부른 줄도 모르고 밥을 한 그릇 먹었습니다.

>

그동안 두번째로 주문한 사이드메뉴인 물냉면이 나왔는데 예쁘게 면을 담은 모습만 봐도 훌륭한 맛이 예상되네요.

>

얼큰할 정도로 차가운 물냉면 위에 두툼한 고기와 각종 양념이 마치 물냉면 전문점에 온 것 같았다.

>

겨우 한 입 맛보니 입 안에 남아 있던 고기 맛이 깔끔하게 정화되었습니다.제주도 흑돼지 맛집에 오시면 물냉면도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물냉면 위의 두꺼운 편육도 정말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물냉면 맛을 한층 끌어올리는 역할을 했다고 해요.

>

역시 냉면과 고기의 조합은 절대 잡을 수 없다고 느꼈어요.아직 육즙을 머금은 흑돼지와 쫄깃쫄깃하고 시원한 물냉면 맛은 잊을 수 없어요.

>

다른 일반적인 정육점과는 달리 와인도 판매하더라구요.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었어요.

>

와인을 맛본 뒤 돼지고기에는 소주라는 편견을 깨는 시간이었습니다.비록 먹지는 않지만 와인은 조금 맛보는 수준이고 고급 주류와 함께한 흑돼지는 더욱 부드러운 육질과 다양한 풍미를 느끼게 해줬다.

>

식사를 마치고 나니 레스토랑 중앙에 정원이 있어 운치 있는 자연이 느껴졌습니다.아름다운 조경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친구들과 함께한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을 ZZZ 제주 흑돼지로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앞으로 제주도를 방문할 때 제주도 흑돼지 맛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주소 제주시 신대로 104번호 : 064-747-7222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