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강좌] 포토샵 툴의 기능과 단축키 알아보기 (툴박스)#1

>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을 보다 편하고 쉽게 활용하도록 해주는 툴박스의 구성 및 기능들에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오늘은 툴박스의 내부구성 툴들에대해 살펴보고 툴들의 기능적 부분은 차근차근 이어서 알아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오늘 살펴볼 부분은 툴박스 자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다양한 툴들이 모여 툴박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드라이빙을위한 차의 운전대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수 있겠네요. 포토샵을 콘트롤 또는 활용할 수 있는 핸들같은 존재 입니다.

​​​

>

1. 마퀴 툴 (Marquee Tool) 2. 이동 툴 (Move Tool) 3. 라쏘 툴 (Lasso Tool) 4. 퀵 셀렉션 툴 (Quick Selection Tool) 5. 크롭 툴 (Crop Tool) 6. 스포이드 툴 (Eyedropper Tool) 7. 힐링 브러쉬 툴 (Healing Brush Tool) 8. 브러쉬 툴 (Brush Tool) 9. 도장툴 (Stamp Tool) 10. 히스토리 브러쉬툴 (History Brush Tool) 11. 지우개툴 (Eraser Tool) 12. 그라데이션 툴(Gradient Tool) 13. 블러 툴 (Blur Tool) 14. 닷지 툴 (Dodge Tool) 15. 펜 툴 (Pen Tool) 16. 문자 툴 (Type Tool) 17. 패스 셀렉션 툴 (Path Selection Tool) 18. 쉐이프 툴 (Shape Tool) 19. 핸드 툴(손바닥 툴- Hand Tool) 20. 확대/축소 툴 (Zoom Tool) 21. 전경색 (Foreground) / 배경색 (Background) ​​​

>

마퀴툴을(Marquee Tool)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이동하면 마퀴툴 내부의 다른 기능들이 함께 보여집니다.

간단히 특정영역을 지정하여 보정 및 수정(삭제) 등을 활용도 가능합니다.

* 설명이 되어있지 않은 번호의 경우 내부 기능이 없는 단순기능입니다.

​​

>

이동툴 (Move Tool) 레이어를 이동하는 툴 (레이어는 이미지 레이어와 텍스트 레이어로 구분)​​​

>

라쏘툴 (Lasso Tool) 은 간단히 제품의 모양을 따낼때 사용합니다.

흔히 누끼라고 말을하고 특정 부분을 추출할 때 사용되는 툴 입니다.

​​​

>

퀵셀렉션 툴(Quick Selection Tool)은 사진(이미지) 또는 디자인 작업시 특정영역을 지정하여 효과를 주거나 원하는 부분의 피사체의 특정 부분을 추출할때도 사용합니다.

​​​

>

크롭툴 (Crop Tool) 은 특정 부분을 잘라내거나 작업시 원하는 부분 등을 잘라내기 및 정리할 때 사용합니다.

크롭 또는 트리밍이라고도 합니다.

​​​

>

스포이드툴은 색을 간단히 클릭하여 쉽게 원하는 색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

힐링 브러쉬 툴(Healing Brush Tool)은 보정시 다양하게 활용되는 툴!
먼지 또는 잡티제거 등을 손쉽고 빠르게 정돈할 수 있는 툴. ​​​

>

브러쉬 툴(Brush Tool)은 간단한 보정시 사용도 가능하며 다양한 브러쉬를 택하여 이미지 및 디자인에 효과 등을 내기에도 활용됩니다.

(그 외 캐릭터, 이미지 작업 등 다양히 활용) ​​​

>

스탬프툴(Stamp Tool)은 이미지 전체 또는 특정부분을 복제하는 기능 입니다.

힐링브러쉬와 사용키는 동일하며 (Alt+클릭) 활용법도힐링브러쉬처럼 복제뿐 아니라 보정시에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 툴박스의 기능들에대해 세부적인 메뉴를 알아보고자 나열을 했습니다.

그 외 툴들에 대한 내용은 계속하여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툴들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과 보다 더 디테일한 툴들의 연동을 배우고자 한다면아래의 포토샵과외 배너를 클릭후 문의해 주세요.디자인과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배움이 되실겁니다.

^^

>

포토샵 수강문의는(개인지도신청)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포토샵개인지도 편하게 문의주세요~​​​#포토샵툴박스 #포토샵툴바 #포토샵툴 #포토샵배우기 #포토샵강좌 #포토샵기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