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1급 시험일정 지금이 최적기 ­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일정 지금이 최고!
전공자라 하더라도 자격증 시험 전에는 한없이 작아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이시험은한두달동안투자해서보는시험이아니기때문에심리적으로많이부담스러웠을것같은데요. 그래도 타이밍이 좋았기 때문에, 금년 상반기에 행해진 시험에서 당당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준비의 최적기라고 할 수 있는 하반기를 있는 그대로 건너뛰게 되었습니다.

이만큼의 결과라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준비시기를 놓치면 2021년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이거… 진짜 상상만 해도 머리가 지끈지끈하네요. ​​

>

정신없이 멍하니 있다가 공부할 시기를 놓칠 뻔 했어요. 4~5개월 정도 준비할 생각이었지만 취업준비 등 바빠서 자연스럽게 공부할 시기를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한 달 정도 늦게 시작했어요. 한 달이라는 시간은 결과를 충분히 바꿀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총 30일의 기간을 날려버렸다는 것은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타격이 정말 큽니다.

​​

>

이마저도 친구가 알려줬어요. 그때 처음으로 뭔가 크게 잘못되었다는 걸 느꼈어요. ‘취업준비가 사람을 이렇게 힘들게 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제 실수이긴 하죠. 한달이라는 시간을 통째로 날려버린 저는 단지 수험기회만이라도 갖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

>

남들이 조급하게 굴면 욕심을 버리게 됩니다.

제가 아까 이만큼의 결과라면 정말 다행이라고 말한게 바로 이 때문이에요. 한달이라는짧은시간을보내는바람에예상했던것보다딜레이가되어서급하게공부를해야했습니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일정을 잘 알았다면 혼자서 천천히 공부해 볼 생각이었어요.꼴찌에 전공부심이 있는 건지, 좀 거만하네요.​​

>

그래서 내가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사/준/모로 공부했는데, 아마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일정에 맞춰서 공부를 했다 하더라도 또 인강의 필요성을 느꼈을 거예요.전공자라고 해도 만만하게 보는 시험은 아니더라구요.​​

>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일정은 매년 상반기에 진행될 것입니다.

저도 알려드리는 타이밍을 보고 있었습니다만, 지금이 딱 좋은 시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친 김에 공부 방법을 가르쳐 드리고 싶습니다.

매년 2월 초에 진행되기 때문에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은 2021년을 기다리고 계실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시간이 있는 것 같아도 8과목을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부터 제대로 공부해야 합니다!
​​

>

이해할 마음의 준비가 되면 바로 알려드릴게요. 시작해 볼까요?먼저 제가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인강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필요하다고 생각한 이유는 1)범위가 넓어서 2)분량이 많고 3)일정은 한번뿐이니까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공부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분량이 진짜 대단한 거예요 전공자도 강의를 보면서 공부할 이유는 다 있다구요!
만약에교재만으로공부하고싶다면오늘짜로그생각을포기하는것을권해드립니다.

제가공부한카페는사회복지사1급시험일정을기다리는사람들만모여있는곳이에요.정보공유도 수시로 이루어지는데 시험공부를 위한 강좌도 볼 수 있구요. ​​

>

여기까지는 그냥 다른 교육기관과 크게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요.하지만 이제부터 정말 집중해야 할 내용입니다.

이곳은 전 과목의 수업을 무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직 모릅니다만, 제가 조사했을 때는 기본적으로 40 이상 정도는 생각해야 했거든요. 그래서 저 역시 부담이 되었습니다.

​​

>

이런 말 하기는 좀 그렇지만 대학생이자 취준생이기 때문에 40만원 정도의 비용을 마련하지 못했어요. 부모님의 기회를 써도 좋지만 그게 싫었어요. 어려운 상황에서 발견한 이곳은 조금 동아줄같은 느낌이랄까.. 아무튼 너무 좋았어요.사실 비용이 들지 않아서 걱정이었습니다만, 저는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일단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OTO를 통해 정보를 알아가고 전략이나 공부하는 방법 등을 배우면서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

>

오티는 알차면서도 정말 알차더라구요.합격에 대비한 전략을 차근차근 설명하는 모습을 보면 신뢰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도사전에공부방법을정확하게이해하고시작할수있었고방향을잘잡아서본격적으로시작할수있었습니다!
또 이곳은 늦은 나이라도 공부하는 분들이 많죠.이 분들 중에 합격한 분들도 많아요. 이걸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아세요?일단 의지가 생겼어요. 그리고 이곳은 정말 무더운 것 같아 공부에만 집중하는 마음의 결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

>

여유를 갖고 공부할 수 있었던 상황은 아니었지만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해 공부했습니다.

방향을 알았기 때문에 이제 길을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음은 급해도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절차나 절차를 무시하지 않은 이유도 이런 생각 때문입니다.

이론과문제풀기,핵심요약,기출특강모두빠짐없이듣는것이첫번째목표였습니다.

​​

>

합격이목표가아니고완강이목표라고?조금의심이들겠죠. 사실 한두 강좌 정도는 건너뛰어도 불평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근데 저는 뭔가 찜찜해요. 하루 공부하는 시간을 늘려서라도 정해진 절차를 지키자는 생각으로 계속 달렸습니다.

휴지처럼 얇은 틀에 물을 부으면 금방 흘러 내릴 거예요. 하지만 저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 덕분에 배운 내용을 쉽게 흘려보내지 못했습니다.

​​

>

사소한 생각이 습관이 되어 힘을 갖게 되었고, 이것은 합격하는 쉬운 길이 보이게 했습니다!
교수님의 도움도 컸습니다.

제가가장두려웠던것은엄청난범위였는데시험에서나오는중요한부분들을중심으로점점점더넓혀가는방향을갖게해주신것입니다.

진도를 진행해야 할 분량은 비슷하게 많은데 체감했을 때는 분량이 압축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부담을 줄이면 한 푼 보입니다.

두세 문장이 보였는데요. 시야가 넓어지기 때문에 남들처럼 1시간을 공부해도 내가 더 잘 알게 된 점이 많습니다.

​​

>

우선 다 모르면 교수님만 따라가세요!
찾아가서 인사하고 싶을 정도로 개념정리와 흐름을 잘 파악해 주셨습니다.

시험, 일, 정, 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을 한 달이나 허비했으니까 솔직히 포기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 적이 있어요. 포기하지 않아서 다행이고 교수님을 만난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

>

여러분들은 너무 당황해서 공부하지 마시라고 준비하기 좋은 시기에 만났어요. 샘플로 공개된 강좌를 듣고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대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힘내라는 한마디 할게요. 다들 힘내세요!
https://cafe.naver.com/ahzic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