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강보험 보장범위와 한도를 둘 다 잡으세요~! ­

​​

​​

>

​​안녕하세요 . 보험하는 이팀장입니다.

​COVID-19로 인해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덩달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요즘입니다.

​코로나는 정말 예기치 못한 질병이지만,통계적으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는암 , 뇌 , 심장 같은 질병에 대해서는보험으로 어느정도 대비를 할 수 있겠죠.​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막상 준비를 하려하면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요.​이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라도 알아보는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

​​[ 종합건강보험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항목은 무엇일까요? ]​’실비’ 라고 줄여부르는 실손의료비보험이지요.​질병이나 상해사고로 발생하는 의료비의8~90%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그 어떤 보험보다도 가장 먼저 준비를해놓으셔야 하는데요​실비를 국민의 60%이상이 가입하다보니보험사 손해율이 커지면서 몇차례개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예전에는 종합건강보험안에 함께들어가 있었지만, 현재는 단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모든 보험사가동일한 내용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급여90%(선택형), 비급여80%, 1년 갱신,15년마다 재가입 형태로 말이죠.​최근에는 더욱이 보험사의 인수가 인색해져서 방문진단을 통과해야만가입이 가능해, 종합 건강보험(진단비와 수술비가 포함된)을 같이 준비해야만 가입인수를 하는 곳이 많아요.​​​

>

​​실비만으로도 의료비의 대부분을 충당할 수 있다지만, 큰 질병일수록10~20%의 자기부담금도 감당이어려우며, 치료를 하면서 휴직 또는실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생활비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진단비’ 보장을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

>

​​​갱신주기마다 계속해서 보험료가 오르게 되는 갱신형은 나이가 먹을수록납입보험료가 커, 결국 해약하게 되는일이 다반사입니다.

​저렴한 실비또한도 경제활동을 안하는 시기가 도래하는 연령에 급격하게 올라 유지하기 힘들다고 하는데요​따라서 젊어서 일을 할 때에 3대진단비가포함된 종합건강보험을 미리 ‘비갱신형’으로 준비해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0-30년납, 90-100세만기로 설정하여일찌기 기본적인 건강보험의 납입을 끝내놓을 수록 유리한 것이죠.​그래서 미래를 바라보는 부모님들께서 자녀들의 보험설계도를 미리 그려놓는것 입니다.

​​

>

​​그렇다면 보험을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바람직할까요?​제목처럼, ‘보장범위’와 ‘한도’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비갱신 종합건강보험은납입기간 유지가 생명이기 때문에,내가 매월 감당할 수있는 보험료 안에서 최대 가성비로 설계가 되어야 하죠.​

​​

>

​​1. 암 진단비​일반암진단비와 유사암진단비로나뉘게 되는데 일반암 가입금액을어느정도로 설정하느냐에 따라보험료는 크게 달라집니다.

​유사암은 보험료에는 큰 영향을 주지않으나, 발병률이 높아 보험사마다가입가능한 한도를 정해놓았어요.현재 여성암 1위가 갑상선암이죠.갑상선암이 유사암에 포함됩니다그래서 유사암 한도가 높은 상품을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뇌혈관질환 진단비​뇌출혈, 뇌경색, 뇌졸중 모두 뇌혈관질환에 해당됩니다.

그러므로 보험항목 중에 뇌출혈진단비나뇌졸중진단비로만 가입하시는 것 보단모든 것을 포괄하는 뇌혈관질환진단비를꼭 선택하셔야 하며, ​이 담보도 보험사별 가능한도가 높은 곳을 찾으시는게 유리합니다.

​​

>

​​​3.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심장진단비는 급성심근경색과 허혈성심장질환 두가지로 나뉘는데요,​급성심근경색이란 말 그대로 갑자기심장마비가 오는 것으로서, 사망과매우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치료비를재대로 받고자 한다면 가슴이 답답하고조여오는 증상인 협심증 진단시에도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로 큼직하게구성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 정도만 생각하시면 왜 보장범위와 한도를 중요시하는지, 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하는지대략은 감이 오실겁니다.

^^​​

>

​​

>

​​종합건강보험에 위 3대진단비를 모두구성하고도 보험료 부담이 덜하다면기타 세부적인 특약들도 함께 넣어살을 붙여줄 수가 있겠죠.​각종 수술비와 후유장해는 선택사항으로,세가지 뼈대 먼저 챙기시고 조절하시면 됩니다.

​​

>

>

​​미래를 위하여 적금도 해야하고재테크도 해야하지만, 그 자산을형성하는 과정중에 가장 변수가 큰 것은 나의 건강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아플 때 돈까지 부족하면가장 힘든 때라고 증언하지요.예측할 수 없는 금전적 손실에 대비하는것도 중요한 재무관리 중 하나랍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재무상황을 고려해후회없는 종합건강보험으로 설계해드리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진심으로 제안해드리는 이팀장에게 문의주시면 궁금하신 점 답변드리고필요하신 플랜 찾아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