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직업의 안정을 찾기보다 자신의 경력을 활용해 미래를 설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때 그들이 고려하는 산업은 대부분이 커피이고 경우에 따라 인기가 많아 1인 운영도 가능하다.
따라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노년을 앞둔 중장년층이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지만 현재 커피시장은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다.
많고, 유사 업종이 무수히 많아 피비린내 나는 경쟁이 불가피하고, 저가 매장이 생겨났다.
대중화되고 붐빕니다.
그래서 지금 대형 가맹점들도 점포수를 줄이고 있어서 폐업률도 높고 비율도 뿌듯해요. 특히 자영업자들이 가장 속상하네요 성급한 판단을 하는 반갑지 않은 업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시도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수집한 정보의 양이 적지 않거나 분석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연간 트렌드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가맹사업 집행기관이 서울대학교 소비자동향분석센터와 가맹사업개발원 두 곳이 있다.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은 매년 프로젝트 경쟁력, 최신 트렌드, 수익성, 신뢰성, 안정성, 인기도 등을 기준으로 새로운 순위를 발표한다.
한쪽이 보입니다.
이것은 높은 기준이 적용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데이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39 디저트 표시
디저트39는 코로나19 시대에도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며 특히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경쟁력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보이며 화제의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정보공개서에도 등장했다.
공시문에 있는 핑당 매출을 보면 상위권에 있다.
그래도 디저트39의 매출과 수익성이 지금 얼마나 높은지 가늠할 수 있었다.
전국 가맹점 월평균 매출은 3500만원이다.
전국 가맹점의 월평균 매출은 3500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연평균 매출 3억7000만원으로 높다.
스타트업 매장의 경우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경우조차 극히 드물며, 유행하는 와중에 디저트39의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을 엿볼 수 있다.
물론 아무리 판매량이 많아도 수익이 적다면 소용이 없다.
그래도 디저트 39는 수익성도 높습니다.
순이익이 높은 이유는 고정비가 낮기 때문이다.
평균 3,500만원의 매출이 1,500만원의 수익을 내는데 이는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대형 가맹점이라도 1000만원의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6~7000원의 매출이 필요하다.
반면에 디저트 39는 판매량이 절반 이상이므로 그것이 얼마나 높은지를 측정하는 척도입니다.
매출에 비해 이익이 높은 이유는 고정비가 낮기 때문입니다.
월 평균 임대료는 274만원, 원재료비는 32~35%로 상당히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조작 용이성 향상으로 고정비 대폭 절감
특히 인건비도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인건비는 417만 원으로 스타트업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중간 과정 없이 바로 수입이 가능한 수익 구조입니다.
유동 인구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박탈과 달리 매출액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월 임대료가 500~1000 이상인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아주 적은 임대료로도 성공이 가능하다.
파나틱의 기반은 탄탄하다.
메뉴 개발에 공을 아끼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구조 형성의 근간은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로, 메뉴 개발과 연구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저당, 저칼로리 단백질 음료 등 다양한 신메뉴가 출시되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와 대용량 음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브랜드 자체의 희소성이 높아졌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더했습니다.
트렌디한 신메뉴에 감각적인 데코레이션을 더해 인기를 한 단계 끌어올린 점포 특성에 맞게 단조로움을 기본으로 한플랜인테리어는 디저트39의 이미지를 친환경 기업으로 만들었다.
자연스럽게 감각적인 포토존이 형성되었고, 인기를 끌면서 SNS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이 효과는 매장 수가 증가할수록 더욱 두드러집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임과 동시에 포토존 요소를 설치해 신규 고객 유치에도 각광받고 있다.
틱톡 조회수 9000만 돌파
이러한 도달 범위는 TikTok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대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TikTok 해시태그는 9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는 모든 프랜차이즈 기록입니다.
디저트39의 현재 인기와 브랜드 인지도를 가늠할 수 있으려면 기반은 물론 선정된 브랜드의 운영정책 체계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본사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
특히 디저트39에서 알 수 있듯이 낮은 고정비, 높은 판매량, 신메뉴 개발, 높은 인지도, 브랜드 파워 등이 중요하다.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쌀국수의 대표적인 브랜드 형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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