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의 정시모집, 전공모집, 학생부종합모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학생 소과목 – 교장이 추천하는 후보자 선별
1) 모집번호: 서울 313인원수
2) 선발 방법: 학생과목 100%
3) 최소 CSAT: 영형
(인문, 교내자율전공(인문, 예술), 예술과)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삼각 항목별 총 8등급, 국사 4등급
(자연, 캠퍼스 자율전공(자연, 예술)) 한국인,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 (1코스) 가운데 삼각 항목별 총 8등급, 국사 4등급
*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제시된 한국사 및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4개 영역을 모두 이수하여야 함.
4) 추천인 수: 10명
5) 반영대상(선택요인)
주제 (100%) |
공통 및 일반 선택 90% |
(인문, 교내자율전공(인문, 예술), 예술과) 국어, 영어, 수학, 사회(한국사, 역사/도덕 포함) 과목에 속하는 모든 과목 (자연, 캠퍼스 자율전공(자연, 예술)) |
좌석등급 반영 |
직업 선택 10% |
반영과목의 성취도 환산점수 가리키다로 반영 * 업적 전환 점수: A = 10점, B = 9점, C = 7점 |
성취 반사 |
2. 학생 소과목 – 우수한 교과목을 가진 학생 선발
1) 모집번호: 세종 349
2) 선발 방법: 학생과목 100%
3) 최소 CSAT: 영형
(인문, 교내자율전공(인문, 예술))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2도그 영역 등급 합계의 9 이내
(자연, 캠퍼스 자율전공(자연, 예술)) 한국인,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 (1코스) 가운데 1애견운동장 4학년 이내
*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제시된 한국사 및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4개 영역을 모두 이수하여야 함.
4) 반영대상(선택요인)
주제 (100%) |
공통 및 일반 선택 90% |
(인문, 교내자율전공(인문, 예술)) 국어, 영어, 수학, 사회(한국사, 역사/도덕 포함) 과목에 속하는 모든 과목 (자연, 캠퍼스 자율전공(자연, 예술)) |
좌석등급 반영 |
직업 선택 10% |
반영과목의 성취도 환산점수 가리키다로 반영 * 업적 전환 점수: A = 10점, B = 9점, C = 7점 |
성취 반사 |
3. 학생종합학과 – 학교생활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
1) 모집번호: 서울 464, 세종 217
2) 선발 방법: 문서 100%
3) 최소 CSAT:서울 오, 세종 XX
(인문, 교내자율전공(인문, 예술), 예술과)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삼각 항목별 총 8등급, 국사 4등급
(자연, 캠퍼스 자율전공(자연, 예술)) 한국인,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 (1코스) 가운데 삼각 항목별 총 8등급, 국사 4등급
4) 문서: 학교성적을 바탕으로 지원자의 학업능력, 전공능력,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합니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 요소 |
반사 비율 |
평가 항목 |
평가내용 | |
공부하다 능력 |
25% | 학업 성취도 | 교과 성취도 또는 학업 발달 정도 | |
교과서 트렌드 | 과목 성적의 증감 및 유지 현황 및 정도 | |||
학업태도 및 학업의지 | 공부하고 배우려는 자발적인 의지와 태도 | |||
주요한 능력 |
30% | 인문학 자연 시리즈 예술학과 |
전공 관련 자격 및 자질 |
지원전공(분야) 및 관련 특성에 대한 이해와 열정 |
전공 관련 활동과 경험 |
지원한 전공(분야)에 대한 흥미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과정과 경험 | |||
교내자율전공(인문/연예) 캠퍼스자율전공(자연·오락) |
융합적 지식과 자질 | 융합적 사고력 및 특성 | ||
진로 탐색 활동과 경험 |
진로를 찾기 위한 과정과 경험 | |||
관련 과목 이수 및 성취도 | 고교 교육과정에서 지원한 전공(소속) 관련 교과목 현황 및 성취도 | |||
개발 가능성 |
30% | 자기 주도성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선택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자세 | |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과의 소통을 통해 화합과 화합을 이끄는 능력 | |||
활동에 대한 참여와 열정 | 고등학교 교과과정 내에서 학교생활에 성실히 참여하고 학교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했던 경험과 태도 | |||
끈기 | 15% | 성실 |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자세와 행동 | |
도덕 | 공동체의 기본 윤리와 원칙을 준수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여 행동하는 자세 | |||
나눔과 배려 | 타인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양보하는 태도와 행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