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승진’에 잘 대처하는

저번에 말씀드린 것처럼 오늘은 ‘조용한 프로모션’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묵묵한 승진이란 “직급, 직책, 보상을 올리지 않고 추가 책임을 위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전적으로나 명예롭게 나아진 것은 없지만 더 많은 의무와 책임이 있다는 뜻이다.

자,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당신이 무언의 승진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초조해하기보다는 먼저 당신의 상사가 왜 그렇게 하는지, 그들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알아내야 합니다.

아마도 사장님의 의도는 다음 중 하나일 것입니다.

1. 높은 수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2. 잠재력 방출 및 성장 촉진
3. 별로 반항하지 않아서(안주해서)
4. 나를 힘들게 하려고 (네가 나를 미워해서)
5. 채용이 어려워 선택의 여지가 없다

보시다시피 1번과 2번은 긍정적인 의도이고 3번, 4번, 5번은 부정적인 의도입니다.

상사를 직접 인터뷰하거나 그가 다른 직원을 대하는 방식을 관찰하면 당신의 진정한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다른 의도도 있을 것입니다.

)

귀하의 의도가 긍정적인 경우(숫자 1 및 2), 즉 “미래 지향적”이면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 관리자와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용히 그리고 내 지식없이”가 아니라 상사와 함께 다가오는 승진 및 경력 개발을 “공식화”하십시오. 그것이 조금 어렵다면 상사에게 당신이 일에 대해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사장님은 확실히 당신을보고 플러스를 추천 할 것입니다.

그러나 보기 좋게 과용하지 마십시오.

반대로 부정적인 의도로 “암묵적으로 승진”했다면 상사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투명하게 밝히십시오. 그리고 각 작업에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지 객관적이어야 합니다.

현실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고 상사가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종의 불만일 때는 어렵습니다.

당신이 매일 “바빠서 죽겠어”라고 투덜거리면서 “퇴근하고 집에 오세요”라고 한다면 어떤 상사가 당신을 친절한 눈으로 바라볼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업무 조정 협상”이 실패하거나 상사가 무지하고 계속해서 강압적으로 행동한다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요컨대 가장 중요한 것은 ‘조용한 청탁’의 의도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다.

당연하게 들리겠지만 흥미롭게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한 채 화를 낸다.

상사의 좋은 의도를 잘못 해석하면 좋은 상사를 잃을 수 있습니다.

좋은 상사를 잃으면 훌륭한 경력을 쌓을 기회도 잃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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