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정보 Tip │ GMO식품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우송대학교 옹라인 기자단 소리입니다!
여러분,혹시국민청원게시판을많이이용하시나요? 최근 게시판에 GMO 완전표시제를 의무화해 달라는 글이 많았는데 과연 GMO는 왜 의무 표시를 하라는 걸까요. 지금부터 함께 GM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MO 식품이란?GMO 식품에 대해 알기 전에는 먼저 GMO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GMO는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유전자재조합조직)의 약자로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해 유전자를 인위적으로 조작한 생물을 말합니다.

GMO 식품이란 GMO를 원료로 가공한 식품을 말합니다.

“유명한 GMO는 토마토, 옥수수, 콩, 감자 등이 있으며 이를 이용한 가공품인 카놀라유, 마가린, 간장, 된장 등이 GMO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GMO 식품이 존재합니다.

GMO 식품은 단순히 많은 양을 쉽게 재배하기 위해 개발하는 경우도 있지만 영양소 함유량을 높이기 위해 개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GMO에 대한 다양한 의견, GMO 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은 어떨까요? 물론 미래의 식량문제를 해결해주고 더 많은 양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데 찬성하는 사람도 있지만, 아직 GMO의 역사가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을 만큼 길지 않아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어 반대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이 GMO 완전 표시 제도를 적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민원을 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GMO 완전 표시 제도」란 무엇일까요?

GMO 완전표시제도”GMO 완전표시제도”란 GMO를 원료로 사용할 경우 얼마만큼 사용했는지에 관계없이 사용여부를 표기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현재 GMO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GMO의 사용여부에 대해 알 권리를 주장하고 있지만, 이 제도는 그들이 주장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GMO식품과 GMO식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알아봤습니다!
GMO 식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 무엇입니까?

몸에좋을것같아서찬성!
,몸에안좋을것같아서반대!
처럼평범하게이야기하는것보다는다양한뉴스와정보를찾아서생각해보는것이좋을것같습니다.

이글을작성하기위해서는우성대학교외식조리영양학부학생들이많이들었는데우성대학교단과대학인호텔외식조리대학에있는외식조리영양학부는2학년때식품영양학전공과바이오식품과학전공으로나뉘었습니다

1학년 때 여러 부분을 공부한 후 2학년 때 내가 좋아하는 전공을 선택해서 더 깊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학부를 선택하면 영양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미생물 등 과학의 전문 분야를 넓혀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식품 과학 전공에서는, 「유전자 조작 식품」이라고 하는 과목에서 GMO에 대해 더욱 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식품가공실험, 식품첨가물학 등 다양한 과목을 통해 식품에 대해 과학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영양, 미생물 등에 관심이 있다면 식품과학을 기반으로 미래형 식품외식산업을 이끌 지식과 기술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우성대학교 외식조리영양학부’에서 공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우송대학교 외식조리영양학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상 우송대학교 온라인 기자단 소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성대학교 온라인기자단 소리 10기 문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