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홍보 이렇게 해보는건 어떨까?

>

​안녕하세요~ 에첸이입니다:)모두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번주도 태풍이 온다고 하네요.8월 한달간 매일같이 비가 왔던거 같아요. 비가 너무 싫어요 ㅠㅠ 하지만 비로 인하여 습도가 올라가면 코로나바이러스 전파율이 낮아진다고 하더라구요.얼른 가을이 찾아와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고 싶습니다 ㅠㅠ!
모두들 건강조심하시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건강한 삶을 되찾길 기원하겠습니다.

>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식당홍보입니다!
!
마케터로 있다보면 가장 많은 문의가 바로 식당, 맛집 홍보인데요.그만큼 식당을 하시는 전국에 계시는 모든 대표님들께서 가장 궁금한것이 식당홍보 인데요.막연하게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에첸을 만난 순간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무료 상담하기 카카오 오픈톡

>

​식당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씩 마케팅 제안 전화를 받아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팩스나 문자를 통한 제안서를 받아 보셨을 텐데요.그중에서는 제안서를 보고 결정해서 현재 진행중인 곳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제안서에 있는 키워드들은 어떻게 보셨나요?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나온 키워드 이실까요? 몇일 전 점심시간에 밥을 먹으러 식당을 간적이 있습니다.

거기서 우연치 않게 제안서를 보게 되었어요. 몰래 본게 아니라 제 테이블위에 있었습니다 ㅎㅎ그래서 사장님께 여쭈어보고 대화를 해봤는데요. 현직 마케터라고도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제안서를 보는데 음…제가 생각하기에 이상한 조건들이 많더라구요.말도 안되는 견적에 말도 안되는 키워드… 모든 마케팅업체에서 그런것은 아닙니다.

몇몇 마케팅대행사에서만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ㅠㅠ여하튼 제안서를 받아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과연 마케팅효과가 있을까??그래서 당하시지 말라고 포스팅 적어봅니다 ^^​

>

​가장먼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매출이라고 생각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은 매출로 이어지죠. 매출이 안오른다면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업체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고 많은 대화끝에 확실한 키워드 및 마케팅방법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하루이틀가지고 될 문제는 아니죠!
고객님의 돈을 가지고 하는 일입니다.

가장 확실하고 효과좋은 홍보로 매출이 상승하게 도와드리는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야 저희한테 계속적으로 식당홍보를 진행할 것 이니깐요!
그리고 요즘은 신문이나 TV,입소문등으로 식당을 찾아오시는 분들보다 웹검색을 활용하여 오시는 분들이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온라인마케팅이 필수적인 시대가 왔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우리식당을 홍보하려면 블로그,파워링크,플레이스 나 SNS를 활용하고 있구요.​

>

​개인이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시게 되면 많은 부분들이 막히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정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요.첫번째로는 블로그지수 입니다.

블로그지란 말그대로 블로그글밥입니다.

블로그는 4가지 종류가 있는데요.씨랭크블로그, 최적화블로그, 준최적화블로그, 일반블로그처음 블로그를 만들면 일반블로그에 해당이 됩니다.

일반블로그의 경우는 첫페이지에 게시되기란 정말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ㅠㅠ이렇기에 개인이 직접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파워링크의 경우는 개인이 할수 있는 마케팅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또한 키워드분석이나 서브키워드분석 등을 통해서 확실한 진단이 필요하기에업체에 맡기는 것보단 효율이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파워링크는 개인이 하는데 100만원이라는 집행비용이든다라고 가정한다면업체에 맡겨도 100만원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점에서 많은 식당이나 회사들이 마케팅업체에맡겨 진행하고 있습니다.

🙂 ​

>

​위의 이유와 같이 개인이 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을 대행하는 이유인데요.첫번째로 시간입니다.

마케팅을 하려면 시간이 엄청 많이 듭니다.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을진행하시려면 블로그의 원고 또한 직접쓰셔야 합니다.

이부분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포스팅을 위해서 원고를 쓸때 진짜 몇시간이 걸렸는지…그때만 생각하면 막막하네요ㅠㅠ그리고 식당업주분들께서 시간이 어딨을까요..ㅠㅠ 꼭두새벽에 일어나서 재료준비하고 장사준비하시고하루종일 장사를 하시는데 시간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종합마케팅업체 HN컴퍼니 입니다.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저희 HN컴퍼니는 요령을 피우지않고 정직하게 일하고있습니다!
그점에서 많은 고객님들의 신뢰를 얻었구요 ㅎㅎ 또한 많은 광고를 진행하였기에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고객님의 궁금증이나 고객님들의 업장에 대해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확실한 솔루션을 제안드릴수 있습니다 :)HN컴퍼니는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입니다.

!
실행사

무료 상담하기 카카오 오픈톡

>

동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