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듀, 물광피부

2023년 메이크업 트렌드는 슈퍼 듀, 수분감이 물씬 풍기는 물광 피부다.

“Allure” 매너를 인용하자면:

“Proenza Schouler, Loewe와 같은 2023년 봄/여름 컬렉션에서 모델의 피부는 극도로 반짝일 것입니다.


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도 자주 나타납니다.

#깨끗한 외관 궁극의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을 위한 해시태그
넘친다고 한다

깨끗한 모습는 2022년부터 SNS에서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유행어입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 피부를 위한 최소한의 제품
나는 화장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

그건 피부 미니멀리즘와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2023 파워브랜드) KC이너벨라, 물광 원더 ‘메이 바이 미 래디언트 라인’ 출시 (기사 속 코스)

기존 매트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제품은 다소 고가이지만,

피부 수분 공급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제품도 기존 제품에 비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가용화형 제품에 유성 또는 보습제를 제형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대 농도로 도포합니다.

화장품 트렌드의 변화

해외에서 시작해 국내에서도 이어지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적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또한 소비자가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기까지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코스메틱 트렌드 변화에

개인이 민감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추세 없음

자극 없이 얼마만큼의 임팩트를 줄 수 있느냐가 관건인 것 같아요.

저는 연구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