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메이크업 트렌드는 슈퍼 듀, 수분감이 물씬 풍기는 물광 피부다.
“Allure” 매너를 인용하자면:
“Proenza Schouler, Loewe와 같은 2023년 봄/여름 컬렉션에서 모델의 피부는 극도로 반짝일 것입니다.
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도 자주 나타납니다.
#깨끗한 외관 궁극의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을 위한 해시태그
넘친다고 한다깨끗한 모습는 2022년부터 SNS에서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유행어입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 피부를 위한 최소한의 제품
나는 화장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그건 피부 미니멀리즘와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기존 매트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제품은 다소 고가이지만,
피부 수분 공급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제품도 기존 제품에 비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가용화형 제품에 유성 또는 보습제를 제형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대 농도로 도포합니다.
화장품 트렌드의 변화
해외에서 시작해 국내에서도 이어지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적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또한 소비자가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기까지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코스메틱 트렌드 변화에
개인이 민감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추세 없음
자극 없이 얼마만큼의 임팩트를 줄 수 있느냐가 관건인 것 같아요.
저는 연구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