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흉 증상 원인 및 치료(수술)

기흉원인 기흉이 발생하는 원인은 일차성, 이차성, 외상성으로 나뉘는데 1차/2차성의 경우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을 말하며 외상성의 경우 외상에 의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그 외 분류를 자세히 보거나 다른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으니 함께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명치 통증 흉통의 원인 Top 8 뻐근하거나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면 신경이 예민해집니다.

특히 특정 부위가 있는 상황에서 비슷한 느낌으로 아프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 명치는 갈비뼈가 모이는 구덩이를 말하는데 인체의 급소 중 하나로 강한 힘을 받으면 일시적으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강한 고통을 느낄 수 있는 부위입니다.

이것은 가슴 한가운데에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잦은 명치통으로 고민한다면 식후 반복되는 흉통(이하 명치통)으로 혼란스럽다면 흉통의 원인을 정리한 오늘의 내용을 확인하고… in.naver.com

호흡이 지속적으로 불편한 경우 고농도 산소를 투여하여 호흡을 돕는 동시에 가스 배출을 돕게 되며 부작용이나 기타 합병증의 우려가 있는 경우 그 부분에 대한 진료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갈비뼈가 갈라졌을 때 증상: 늑골 골절 치료법 세쌍둥이를 가지고 있던 지인이 비슷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을 때 정말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바로 양쪽 갈비뼈 골절이라는 진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흔히 이 정도가 돼야 갈비뼈가 갈라졌을 때의 증상이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하는데 경미하거나 참을 수 있는 정도의 변화도 해당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갈비뼈가 갈라졌을 때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에 이르기까지 쉽게 부러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안심할 수는 없는 부분이니 해당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살펴봐… in.naver.com

공기의 기, 가슴의 흉자를 합친 말인 ‘기흉’은 흉막강에 구멍이 뚫리고 그 구멍을 통해 공기, 가스가 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 상태로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흉강에 공기가 고여 폐가 압박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호흡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 생명에도 위협이 되지만 키가 크고 마를수록, 흡연을 하는 사람일수록, 남성의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더 위험도가 높아지는 증상의 원인부터 치료, 수술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기흉치료와 수술진단을 위해서는 간단한 문진과 함께 흉부 X선 촬영을 진행하며, X선에서 의심 소견이 발생할 경우 추가로 CT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숨쉬기부터 어려워지고 폐 등의 손상이 우려되는 기흉치료를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체 안정으로 불필요한 움직임 없이 입원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연기흉이라고 불리는 일차성 기흉의 경우 건조증에 의해 발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흉막 아랫부분에서 약 1~2cm의 작은 기포가 파열되어 흉강 내로 공기를 유입시켜 발생합니다.

흡연을 할 경우 남성의 경우 마르고 키가 클 경우 위험성이 커질 수도 이에 속합니다.

속발성, 이차성의 경우 폐렴이나 폐 관련 질환, 노화로 인한 발생, 폐암, 결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을 분류하고 외상성 원인의 경우 갈비뼈가 골절되며 해당 부위에 붙어있는 폐 부위를 찔러 상처를 내어 공기가 유입되는 경우 칼에 가슴과 폐 부위를 찔린 경우 수술 중 잘못된 사고로 폐를 찌르거나 심폐소생술 중 잘못된 조치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함께 확인합니다(늑골 골절 증상 정보).기흉증상1) 호흡곤란2) 흉통의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증상은 호흡곤란과 가슴통증입니다.

특히 폐 부근에 공기가 충만하기 때문에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과정 자체가 힘들어지고, 제대로 폐가 기능하지 못하기 때문에 충분한 산소를 체내에 공급하지 못해 호흡곤란, 어지러움, 두통, 청색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흉통의 경우 대부분 처음 발생한 시점으로부터 약 24시간 이내에 사라지고 약간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흉막 압력이 높아지면 혈압이 평균보다 떨어지는 저혈압, 부정맥(서맥, 빈맥) 증상이 함께 동반되면서 몸이 둔해지고 힘이 빠지는 등의 추가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흉관 삽입이 있는데, 이는 폐, 흉곽 안쪽으로 불필요하게 유입된 산소를 외부로 배출해 압박받은 폐를 원상태로 복원하기 위해서입니다.

흉관 삽입 이외에도 흉막 유착술이 존재하는데 공기 유출을 막고 약 45~50%에 달하는 재발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화학약품을 매개로 이루어집니다.

약 48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약 50% 내외의 환자가 재발하고 한번 재발한 후에는 더 높은 수치로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금연은 물론 꾸준한 수분 섭취를 진행하고 과로, 신체의 과격한 움직임 등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료에 있어 기흉수술이 필요한 경우 지속적인 재발, 한편이 아닌 양쪽 폐에 발생한 경우 등이며, 특히 재발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 생명에 위협이 되는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흉강경 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가슴을 열고 하는 개흉술에 비해 상처 부위가 작고(약 1에서 1.5ccm)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