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커 성선생님 입니다.
🙂 오늘은 꽤 쉬운 방법으로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교과서 세무특집 작성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GPT에서 다른 사람의 프롬프트를 검색해 ‘GPT 내비게이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나만의 프롬프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작성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요즘에는 성취기준이나 평가과제 등을 입력하면 특별세액공제를 쉽게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선생님들이 하나씩 만들어 보시고 함께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인공지능 관련 교육과 업무효율성 교육을 준비하면서 실무과제로 주제(세부주제) 작성을 준비했습니다.
훈련 중에는 여러 차례의 실습 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나는 교사들에게 Chat GPT와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교과서 세금 특별 예시 자료 하나만 사용하면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이 글을 썼습니다.
생성 인공지능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나는 첫 잔을 마시고 나면 배가 부르지 않습니다.
비록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 과정을 차근차근 접근해 나가면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 원하는 구체적인 주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왜 특별한 주제인가? 해피엔딩 아닌가요?
저는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준비하면서 특수교육 과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전에는 다양한 항목에 포함되었던 것들이 이제는 교과서와 글쓰기 수업에도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매 학기 말 출생증명서 작성과 관련된 무료 및 유료 교육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tps://blog.naver.com/makersungt/223595285455?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안녕하세요. 서울 세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인공지능 이해 및 활용 훈련'(9월 24일) 강의 리뷰입니다.
메이커성입니다.
^^ 오늘은 서울 세종과학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 blog.naver.com
특별한 주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신의 생활 기록에서 행동 특성과 종합적인 의견을 활용하기 위해 생성 인공 지능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한번도 그대로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같은 학년 교사들과의 행동 사례를 모아 학생 특성에 맞춰 만든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더 쉬웠다.
왜? 운에는 변수가 너무 많아요. 아이들의 특성과 성향이 모두 미묘하게 다르고, 자동생성으로 빠르게 생성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 다만, 제가 공유해드린 항발생성기(Get GPT, Lutten Prompt Hub 등)가 제 취향에 맞지 않거나, 정교한 생성기가 아니었을 수도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혹시 제가 글을 잘 썼나요? 하시는 분들은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특별한 주제에 GPT를 사용하는 것이 왜 편리한가요? 제 생각에는 커리큘럼 전문 분야가 생성 인공 지능을 활용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함되어야 할 요소들이 정확하게 분류되어 있으며, 필요한 부분만 변경하여 생성한다면 필요한 세부적인 기능을 얻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GPT의 정교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교과서 세금특례 예시자료 중 초등학교 수학 예시자료와 고등학교 수학 예시자료를 비교해 보면 구조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포함해야 하는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2022.12. 이력서 예시(초,중,고) 이력서 기술 강화를 위한 훈련 자료(초,중,고)
Chat GPT를 사용하여 학교 세금 특별 서류를 쉽게 작성하세요(무료 버전 사용 가능, Lutten-Claude도 사용 가능)
이제 위의 예시를 참조하여 프롬프트를 작성해 보세요. 초등학교 수학 버전과 고등학교 수학 버전의 예시를 함께 작성했습니다.
그 이유는 지식봄 인공지능 강의에는 고등학교 교사들이 항상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따뜻한 후기를 남기기 때문이다.
나에게 남아있는 것은 좋은 편견이다.
늘 에듀테크와 인공지능 교육에 열심히 참여해주시는 선배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교 상황에서도 꼭 필요한 자료를 많이 제작하고 공유하고 싶습니다.
1. 특별과세 역량 예시가 포함된 도움말 자료 파일을 받으세요. (초, 중, 고등학교 지원 가능) 첨부파일 : 역량강화훈련 교과서 면세 예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저장하세요.
네이버 MYBOX에 저장
출처 : 학교생활기록부종합지원포털 – 자료실
2. 채팅 GPT에 액세스합니다.
3. 교과서 면세 예시 도움말 자료(PDF)를 Chat GPT에 업로드하세요. Chat GPT의 무료 버전은 하루에 3개의 첨부 파일을 허용하고, Lutton은 매번 3개의 첨부 파일을 허용하며, Claude는 5개의 첨부 파일을 허용합니다.
무료 계정으로는 하루에 첨부할 수 있는 파일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본 실습처럼 1~2개의 항목만 부착하면 무료모델이 가능하지만 불편합니다.
제가 작년에 쓴 교과서 세금 특집 파일이나 다른 예시 데이터를 포함시키면 좀 더 정교한 결과가 나올 것 같아요. 따라서 1) Claude (5, 각 30mb 이내): LLM (Large Language Model) 글쓰기 능력이 있는 자
2) Luton(3): GPT -4o 활용이 가능한 국내 LLM(Large Language Model)
4. 프롬프트를 작성합니다.
5.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계속 편집합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예: 초등학교 6학년 수학 프롬프트 – 작성자: 성메이커
특별한 프롬프트는 아니고, 아래의 예시 데이터를 이용하여 만든 기본 프롬프트입니다.
계속해서 개선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첨부된 PDF 파일을 참고하시어 아래 내용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평가 과제에 참여한 초등학생의 수학 과목 내용을 적어주세요. 평가과제는 ((자연수) ¼(소수), (소수) ¼(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소수 나눗셈 문제를 해결한다)와 (실생활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활용한 다양한 그래프)로 구성되어 있다.
) 이를 보고 해석함으로써 알 수 있는 사실을 찾아본다.
학생 특성 (나는 수학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학생입니다.
) 학생의 성취도는 (높음) 입니다.
교육과정 성취기준은 (6호 01-15) 나누기가 소수인 나누기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6호 05-04) 자료를 수집, 분류, 정리하여 목적에 적합한 그래프로 표시한다.
, 그래프를 해석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취기준을 참고하여 상세한 커리큘럼 노트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역량은 (정보처리 역량, 커뮤니케이션 역량) 입니다.
출처 : 메이커성삼
명령은 명확하게 작성되었으며 포함되는 항목에는 예제 자료에 표시된 항목이 포함됩니다.
평가과제(보통 잘 알려진 과목 2~3과목, 예체능 과목 1~2과목), 학생 특성+성취수준, 교과과정 성취기준, 관련 역량 등을 포함하여 프롬프트를 생성하였다.
얻은 답변: 상당히 상세한 교과서 세금 명세서가 작성되었습니다.
성취 기준(위)을 충족하는 학생 10명에 대해 특수교육세가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합니까? 성취기준인 10명의 학생의 교과 내용과 전공을 중복되지 않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하고 싶다면 결과를 보고 계속해서 명령어를 수정해 보시면 위의 답변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 고등학교 수학 3학년 미적분 문제 – 작성자: Maker Sung
첨부된 PDF 파일을 참고하시어 아래 내용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평가 과제에 참여한 초등학생의 수학 과목 내용을 적어주세요. 평가과제는 접선 방정식 및 그래프 개편(증가, 감소, 오목, 볼록)과 관련된 실생활 내용을 제시하는 활동입니다.
학생들의 특성은 (보통 코딩에 관심이 많아 수학적 개념을 실제 프로그램으로 바꾸는 데 적극적이다) 학생의 성취도는 (높음)이다.
(12 미학 02-11) 학생은 함수 그래프의 접선 방정식(12 미학 02-12)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취기준을 참고하여 해당 역량(정보처리 역량,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성취기준(위)을 충족한 학생 10명의 과목 내용을 중복되지 않게 적어주세요.
결과가 부족할 수 있지만 추가 부품 요청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업무효율성 교육? 좋은 콘텐츠를 빠르게 공유하고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오늘 이 글을 쓴 이유는 어려운 학기말에 많은 선생님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인공지능을 ‘업무 효율성’에 활용할 수 있다면 빠르게 공유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함입니다.
제 프롬프트가 질이 좋아서 공유하는 것보다, 이런 기본 프롬프트에 더해 좀 더 개선된 프롬프트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출생증명서 작성에 대한 부담을 덜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무 일정이 느리고 항상 마지막 날까지 출생 증명서 작성을 고수하는 내가 이 글을 쓰면서 도움을 주려는 것이 아이러니하고 아이러니하지 않습니까? , 제가 게시한 내용을 개선하고 더 나은 프롬프트를 만드신 선생님이시라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제는 집단지성이 필요한 시대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