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복 방법 발표 불안, 나만의

 말한다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에게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그동안 왜 이렇게 어려웠을까요?발표라도 하려면 참나무가 떨리듯 벌벌 떨고 급기야 식은땀까지 흘리는 저를 보며 친구들은 발표불안이 아닐까 걱정하게 됐습니다.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카데미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은 그 이상이지요.

그 친구를 따라 방문한 곳이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저같은 사람들이 정말 많이 다니는 곳이라던데요? 제가 특이하고 특이한 경우라고 생각해서 여기 다니는 사람은 많지 않을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네요.이미 상당수의 학생들이 이곳을 출입하면서 수업을 받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이런 고민 속에 사는 분들이 적지 않구나 싶어 얼마나 안심이 되셨습니까.

첫날에는 상담만 받고 집에 갔어요.긴장도 풀고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어요문득 여기에 대해 더 알고 싶어서 스마트폰으로 여기저기 서치를 해 봤더니, 우간이라는 채널이 있어요. 여기 유튜브에서 하는 채널이거든요영상당 길이가 10분 정도 되지 않아서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이제 1일 1영상 할 수 있죠?

여기에는노하우가담겨있으니까어떤이야기를하는것이좋을지알려줍니다.

게다가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지 선생님의 요령을 알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 맞다 여기 우지은 사장님은 여러 가지 책도 내신 경험이 있어요 다른 곳보다 불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몽사모라는 행사가 열리는데 이는 ‘꿈꾸는 사람은 모두 모여라’는 뜻입니다.

프리한 주제로 진행되며 1부의 경우 120여 초의 시간 동안 이야기하면 됩니다.

2부로 넘어가면 5분 동안 얘기를 해요.여기 다니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볼 수 있다던데요. 저는 이제 시작이라 참가에는 좀 부족하지만 두 달을 다닌 후에는 꼭 참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그때쯤이면 지금보다 더 나은 제 자신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여기서 투표를 통해 1등을 한 사람이라면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왕중왕전에서도 1등을 하면 라이선스 과정을 들을 수 있는 베네핏까지 준다고 합니다.

다니면서 라이선스도 가질 수 있으면 더 좋으니까 저도 꼭 참가해 보고 싶어요.”어떤 의미에서 이러한 행사가 진행되면서 학생들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나아가서는 자신감까지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이곳에다니기시작한그들의십중팔구는아마저처럼자신감이없는상태라고생각해도상관없었을텐데요,이런과정을통해서말잘하는사람으로다시 태어나지않을까생각합니다.

지금에 머무르지 않고, 보다 좋은 결과를 낳기 위해서 선생님들은 끊임없는 노력을 진행시키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책임강사제도 도입해서 그런지 수업의 질이 매우 좋습니다.

저도 여러 번 다닌 결과 이를 확신할 수 있었네요.수업회를 진행함에 따라 저의 실력은 비약적으로 늘어갔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좀 더 일찍 가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생이 바뀌었다고도 할 수 있는 두 달간의 기적, 혹시 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얼마든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 커리큘럼도 정말 다양합니다.

아나운서처럼말하는과정은물론회사,PT그리고관계대화법에대해서도알수있는데요. 상대방이 설득하기 쉽게 말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가서 강의를 해도 손색이 없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과정도 있습니다.

한두가지로나누어서다양한분야를배우다보면저는아마스피치의달인이될수있을것같습니다.

아직 어린이 초보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것이 아닐까요.

아, 제가 발표를 할때마다 찾아오는 불안감을 고치면서 제일 마음에 드는게 있어요. 비디오 촬영을 해주셨더라고요 제가 얘기하는 걸 찍어서 이거에 대한 코멘트를 달아주는 거였어요사실 갑자기 한다고 해서 당황하긴 했지만 이걸로 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설명해주신 거예요. 덕분에 안 좋은 버릇을 퍼펙트하게 고칠 수 있었어요.처음엔 제 영상을 보면서 쑥스러워서 눈을 가리고 보기 싫었지만 이게 다 저를 위한 과정이 아닌가 싶어 더 열심히 들여다봤어요.

그리고 실전에만 그치지 않고 이론도 수업해 주신다는 것!
우지은 대표님의 저서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셔서 좋았습니다.

이 책은 개인적으로 구입해서 읽어보고 나서 여기 가도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화를 할 때에 강약을 어떻게 줘야 할지 말한다는 내용의 포인트는 어떻게 전달하는 것이 바람직한지도 알 수 있어 반복이나 연단 자세, 마인드 컨트롤까지 익힐 수 있었습니다.

직접 경험하시면 이런 과정이 나의 성장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직접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감 개선을 위해 다니다 보면 새롭게 알게 되는 부분이 아니었습니다.

왠지 실내가 쾌적하다고 느꼈다니…코로나19에 대한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다 안정적으로 임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에 대한 걱정보다는 제 실력 향상에 더 초점을 맞춰 걸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빨리말하는것이전부가아니고큰소리를내는것또한전부가아닙니다.

상대방에게 내 말의 본질을 이해하고 뜻이 전달되게 하는 게 제일이라는 소중한 걸 배우는 매일입니다.

” 왜 발표 불안을 해소하려는 분들이 이곳에 많이 가는지 알게 됐고, 저는 앞으로도 이곳에서 꾸준히 연습해 좋은 결과를 얻으려고 합니다.

좋은 선생님들 밑에서 배워갈수록 오늘보다는 내일이 내일보다는 그 다음날이 더 발전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개강일정,면접교육에대한것도볼수있으니까요참고해주세요.

http://www.wspeech.co.kr /

tel : 1644 – 0208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