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상어는 감동여행! 세부오슬롭투어(캐니오닝)

 

고래상어와 수영해서 인증샷 남긴다!
TV를 보거나 SNS에 올라온 사진이나 영상을 보면서 나도~ 고래상어를 보러 가겠다고 버킷리스트에 넣은 적이 있어요.생각보다 어렵지 않던데요?자세한 오슬롭 & 캐니오닝 투어를 신청하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

이렇게나 말이죠↓↓

세부 여행에 가면 고래상어와 수영도 하고 같이 사진도 찍을 수 있는데 왜 그렇게 쉽게 가지 못했는지.버킷리스트에 올려놓고 몇 년 동안 가지 못한 게 너무 후회스러울 정도로 오슬롭 투어는 제게 감동의 여행으로 남아 있습니다.

무서운줄 알고 강아지 주고~생각보다 귀여웠던 고래상어랑 수영도 하고 한공간에 같이 있다는게 얼마나 설레고 분업되서 다행인지…흥분되고 즐거웠던 그때가 그립습니다.

또 세부 오슬롭투어를 가면 더 여유있고 멋진 모습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고래상어를 보려면 세부에서 거리가 먼 오슬롭으로 가야 하는데 이동 시간이 많기도 하지만 조금 늦어도 몇 시간씩 대기하거나 기다렸다.

그렇더라도 고래상어를 만나지 못하고 그냥 와야 하기 때문에 새벽에 떠나는 일정이 다소 피곤하거나 피곤할 수 있지만 세부 로맨스 투어를 통해 저희끼리 단독으로 떠나는 일정으로 조인하면서 다른 팀을 기다리는 시간 없이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숙소에 4~5시에 도착해 일정이 여유가 있었습니다.

오전 3시, 호텔에서 픽업 차량을 타고 조라비에서 햄버거로 가볍게 빠른 식사를 하고 오슬롭으로 이동했습니다.

세부 여행에 와서 막차에서 몇 시간 걸리는 극과 극거리의 어촌마을을 가야 하나 생각하면 하루 정도는 과감하게 시간을 쪼개야 하는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4시간을 달려 도착한 오슬롭마을, 한적한 어촌마을이라고 하기에는 사람들과 자동차로 북적거리는 바람에 7시가 채 안 된 시간에 이곳은 전혀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저희가 이곳에 오는 동안 현지에 있는 세브로망스투어 직원들이 새벽에 와서 줄을 서서 티켓을 구입했고 우리는 기다리지 않고 고래를 만나러 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면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 줄을 서야 하고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기 때문에 세부 오슬롭 투어는 전문 여행사에 맡기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작은 보트 수십 대가 있고, 표를 받고 번호가 호명되면 차례로 보트를 타고 1~2분? 정도 거리의 바다에 나가 30여 분짜리 고래상어와 함께 헤엄치며 구경하고 있는데 스텝들이 사진을 찍어 주었습니다.

구명조끼와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하고 조각배를 타고 가면 고래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먹이에게 유인되어 길들여진 아이처럼 사공이 던져주는 새우를 먹으며 주변을 돌았습니다.

물 위에서 봐도 좋지만 물이 무서워도 물속에 들어가서 대나무를 잡고 얼굴만 물속에 집어넣어도 고래상어가 헤엄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명조끼를 벗고 과감하게 고래상어 근처로 가기도 하지만 고래상어를 위해 절대 만지면 안 되고 선크림도 바르면 안 된다고 투어 가기 전에 설명을 들었으니 말하지 말라고 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오슬롭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8밀리미터의 무게는 20톤에 이르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그렇게 무섭지도 않고 귀여웠어요.

세부 로맨스 투어로 Go Pro를 스텝에 맡기고 바다에서 수영하며 놀아도 이렇게 고래상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시야에서 멀어지면 뱀뱀부 하면서 배에 있는 대나무를 잡다가…^^;;

종탄 시내에서 오슬롭까지 4시간 여정은 힘들지만 고래상어를 보는 순간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족관에서 본 고래상어를 직접 만나 같은 공간에서 수영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30분이나 눈 깜짝할 사이!
3분처럼 짧아서 아쉬웠지만 오슬롭 캐니언닝도 하고 장거리로 와서 바로 호텔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니까 그리 허무하지는 않았어요.

캐니오닝 하프코스에서 무난하게 무섭지 않게

고래상어 관람 후 차로 몇 분 이동 후 카와산 캐니오니닝 도전!
안전을 위해 헬멧도 쓰고 당 보충 간식이 든 구명조끼를 입고 오토바이를 타고 가와야마로 이동했는데 처음 타는 오토바이가 가장 무서웠어요.^^;;

캐니오닝은 계곡을 따라 레펠, 점프, 암벽 등반, 래프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지만 무리 없이 하고 싶은 일만 하고 힘들지 않게 하프코스에서 1시간 정도만 진행한 적이 자신과의 싸움이 많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막상 닥치면 공포가 엄습하기 때문에 영화 속 주인공처럼 과감하게 자신 있게 제 몸으로 액티비티를 할 수는 없었지만 두려움을 조금 극복할 수 있었고 동행한 가이드 분이 60이 넘었는데 우리가 용기를 내지 못하자 직접 높은 절벽에서 뛰어내리면서 자신감을 가지라고 감동을 주고 세부 여행을 하면서

캐녀닝을 마치고 가볍게 샤워를 한 뒤, 라이어트가 준비한 컵라면과 함께 세심한 현지요리로 맛있는 식사를 끝마쳤다.

새벽 3시에 나와서 제대로 된 밥을 먹어서 그런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한 후인지 정말 맛있었어요~

오슬롭투어를 하면 많이 힘들고 지쳐서 조인을 할 경우 8~9시에 끝나 하루를 다 써버렸다는 것과 달리 로망스투어의 일정으로 우리끼리 단독투어로 가기 때문에 픽업하고 드롭해 다른 팀들을 기다리지 않고 세부 오슬롭투어 캐녀닝까지 하고 숙소에 5시쯤 돌아와 호텔풀에서 수영하면서 칵테일 한잔하면서 남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별로 보내지 않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대단해.. 60개 이상의 어르신들이 어떻게 저렇게 높은 곳에서 뛸 수 있는지 한번도 없어, 두번이나 점프를 해서 우리에게 용기를 내 보라고 했지만 도저히 할 수 없었어..다시 간다면 용기를 내서 뛸 수 있을지 다시 도전해 보고 싶을 정도로 버킷리스트 감동의 여정이었습니다.

세부로망스필리핀투어의 자유여행 만족도 1위!
자유여행, 세부투어, 세부호핑투어, 세부여행cafe. naver.com 우리끼리 단독으로 떠나는 1일 1팩 세부 오슬롭&캐니오닝투어를 더 알아보다▼▼▼https:/cafe.naver.com/pcgam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