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전자공학 전공 사이버대학 전자과 학위취득 4년제 학력개선 하려면 ..

>

​오늘은 왠지 어제 푹 잤는데도불구하고 너무 피곤한 하루를시작한 것 같아요.​평소보다 잠도 많이 잔 것같은데 왜 이렇게 피곤한 건지 삶에 대한 의욕도 떨어지고요즘은 그냥 좀 쉬고 싶다는생각이 많이 드네요.ㅜㅜ​그렇지만 현실이 저를 그렇게 내버려두지 않아서오늘도 이렇게 여러분께좋은 정보들을 알리기 위해포스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전자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할수 있게 된 제 담당 학습자분의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학점은행제란 어떤 제도인지또 어떤 방법과 과정으로진행되서 학위를 취득할 수있는지에 대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실제 경험담을 통한후기니까 글이 길더라도한 번 쭉 읽어보시길 추천해요.​분명히 학위를 취득하고자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이많이 될 수 있기 때문에유용한 정보가 될 겁니다.

​그럼 얘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

​안녕하십니까~!
!
저는 이번에선생님과 함께 학점은행제를진행하게 되면서 전자공학 학사학위를취득할 수 있게 된 김OO입니다~!
!
​제가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된이유는 저와 같은 상황의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예상되는데실질적으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셔서 절박한 상황에있던 제가 이렇게 도움을 받은 것처럼 다른 분들도한 줄기 희망이 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알려드리고싶어서 이렇게 후기를 선생님께부탁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드리자면 저는 고등학교를졸업하고 대학교를 가게 되었지만성적이 그렇게 좋은 편은아니라서 전문대학교에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전문대학교에서도 성적은그냥 평범한 성적이였고그 상태로 졸업하고 취업을하게 되었죠.​저는 방송국에서 방송에 필요한대형기기 같은 부품들을다루는 직업을 택했습니다.

​제가 전공한 전공이 전자공학이라전자관련 직업쪽으로취업하게 된 것이죠.​

>

​그렇게 취업하고 한 2년 정도근무를 했는데 막상 이 일을하게 되다 보니까 많은 것들을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전문대2년제 졸업이라는학력이 그렇게 제 발목을크게 잡고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저보다 늦게 입사한 4년제 졸업직장동료가 이제는 저보다 빠르게 진급을 해서 상사가 되었고 월급차이 또한 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고어느 날 친구들과의 오랜만의술자리에서 이런 저런 얘기를하다가 저의 이런 고민을 얘기하게 되었습니다.

​이 나이에 다시 대학교를 갈수도 없고 그렇다고 언제까지이렇게 진급누락 받을 수도 없고 어떡해야 좋을지 모르겠다고친구들한테 신세한탄을 했더니친구 녀석 중 하나가 굳이대학교를 다시 다니지 않아도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방법이 있다고 말하는 겁니다.

​저는 그래서 그 친구를 통해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알게 되었고 그 친구로부터 학습전문가를 소개받았는데그 전문가분이 바로 지금의 선생님이셨습니다.

>

​그렇게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일단 학점은행제라는제도가 어떤 제도인지에 대해먼저 물어보았습니다.

​학점은행제란 국가에서‘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다양한 형태의 학습과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충족하면 학사 및 전문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한 교육부에서운영하고 있는 교육제도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의1/5 수준의 저렴한 등록금으로진행이 가능했고 100% 온라인으로진행되서 언제 어디서든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직장다니는직장인들도 쉽고 편하게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선생님과 같은 학습전문가 분들이1대1로 맞춤관리해줌으로써훨씬 수월하게 학점이수가가능했습니다.

​고졸자나 비전공자 직장인에게시간과 돈을 절감하여 학위를취득할 수 있는 너무 좋은교육제도지요.​

>

​전자공학 같은 경우는전문학사는 없고 학사학위만존재하는데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 일반 50학점, 교양 30학점 이렇게 해서 총 140학점을이수해야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일반대학과 정말 거의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건데,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일단 온라인 수업이 있고자격증 취득 후 학점으로 인정받는방법, 전적대 학점을 인정받아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독학사 시험을 병행하여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이렇게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에 졸업한전문대를 전자공학을 전공으로해서 그거 학점으로 인정받고온라인 수업 + 자격증 이렇게해서 정확히 1학기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저도 일반대학과 동등한 4년제 학력을회사에서 인정받아 진급도하고 월급도 많이 받게 되었죠.​너무 쉽고 편하게 취득해서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

​여러분도 저와 같은 학위취득이필요하신 거라면 그래서좀 더 취업을 좋은 곳으로 하고 싶으신 거라면 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와 함께 진행해주셨던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니까 언제든지 과정에 대한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