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지 작성법 및 부호: 국어 전집 국어 뒤집기 참고

 

매일 일기를 빼먹지 않는 우리 아이는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엄마인 저는 일기 쓰는 시간이 정말 좋거든요’오늘 무슨 일이야?’ 하루를 돌아볼 수 있고 잘하는 것은 칭찬하고 못하는 것은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니까요.

혹시나질려할까봐하루는일기또는하루는독서일기,또하루는관찰일기를차례로쓰고있는거죠.후후후

일기를 쓰면 좋은 점이 또 있습니다우리아이의국어수준을알수있다는것.

초등학교 1학년 새별이는 글씨 쓰는 것도 부담스럽지 않고 표현력도 좋은 반면 철자나 띄어쓰기는 정말 엉망이야! 특히 문장부호를 전혀 활용하지 않고 문장이 숨 쉴 새 없이 원활하게 연결돼 생동감이 느껴지지 않는다고나 할까?

‘좋은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고 원고지 쓰는 법을 배우기로 했습니다원고지에 붓의 법칙에 따라 글씨를 예쁘게 쓰는 것은 물론 맞춤법, 띄어쓰기, 문장 부호 사용법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즘도 빈 공책을 쓰곤 하지만요.빨간 줄이 들어간 원고지에 글을 쓰면 왠지 작가가 된 느낌이 들죠?:)

먼저 문장부호에 대한 동영상 강의부터 시청!우리아이의 국어 공부를 맡고 있는 국어 전집 국어 뒤지게 🙂

국어 뒤풀이는 국어의 개념, 원리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에는 먼저 책을 읽고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한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오늘은이문장부호와원고지작성법을배울예정이라동영상강의부터먼저배웠습니다.(동영상강의는전집정품구매자에한해서이용권이부여될수있어요)강의내용은정말알차게구성되어있어요~

– 온점(.): 평서문, 명령문, 청유문 등의 문장을 마칠 때 사용합니다. – 쉼표 : 여러 말을 나열할 때 쓰는 말 뒤에 씁니다. – 쉼표(, )(…): 말하는 것을 줄이거나 말이 없는 것을 나타낼 때 사용해요.- 큰 따옴표 (“) : 어떤 사람이 말한 것을 그대로 옮겨 적을 때 사용합니다.-작은 따옴표(‘) : 마음속으로 한 말을 베낄 때 써요.- 물음표(?) : 의문문의 끝에 씁니다.- 느낌표(!): 감탄문의 마지막이나 특별히 강한 느낌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부호와어떻게활용하는지를예를통해서살펴보고요.

자,오늘배운부호를활용해서글을쓰기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