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등 수학과외 영어과외 중등 내신과 수능의 관계

부천 고등 수학과외 영어과외 중등 내신과 수능의 관계

>

안녕하세요.중,고등학생들에게 중요한 학교 생활과 내신 그리고 입시까지 같이 잡아가고 있는부천과외 스터디팩트입니다.

​중학교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고등학교 진학해서잡아갈 수 있는 시간적인 부분은 있습니다.

하지만 해야할 것이 많은 고등시기에 다시 복습으로잡아가기보다 지금 확실히 하면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요?​부천고등영어과외 부천고등수학과외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생각해야하는 것은 내가 지금왜 공부를 해야하는 지 그리고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입니다.

>

그렇다면 현재 우리 학생들의 공부는 어떤가요?모든 학생들이 똑같은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는 1등급 공부고 누구는9등급짜리 공부다 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일단은 먼저 하려고 하는 방향을잡고나서 시작했으면 합니다.

무작정 시작한다고 해서 다 잘되는 것은 아니기에내가 하고자 하고 해야하는 것을 찾아서 한다면 시간적인 손실도 줄일 수 있고 더 집중해서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길을 갈 때에도 목표 지점이 있는 것처럼공부도 마찬가지로 방향이 중요합니다.

>

수업은 1:1로 진행하고 있지만 모든 학생들에게동일한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학생들마다 공부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대한 고민이 가장 많기 때문에 학생별 커리큘럼을세워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든지, 수학 공부를 하든지과목에 대한 공부 방법이 있는데 이를 모른다면한참 헤매다가 포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번 과외 수업을 통해서 그 방법을 잡아가는 것을 목표로 했으면 합니다.

​학년별 커리큘럼은 다르겠지만 중등과 고등은기본적으로 내신대비를 진행합니다.

내신은 학교 생활과 더불어서 공부를 한 것에 대한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고 고등입시나 대학입시에서필수적으로 반영이 되는 것이다보니 이를 놓치고 가지는 않습니다.

>

국어와 영어 수학이라는 주요과목을 놓치고 가지 않도록 말씀을 드리고 있고 또 학원이나과외를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을 텐데요.​가장 기본 개념부터 시작을 해서 문제를 풀어가고이해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같이 잡아가고 있습니다.

부천중등영어과외 부천중등수학과외 선생님들이단순히 알려준다고 머릿속에 다 기억이 된다면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익히고 넘어가도록관리하고 있습니다.

>

입시가 걸려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런만큼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은 꼼꼼한 준비가필요하고 중요합니다.

​특히 일정과 시험범위 는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내신을 언제 보는지 모르는데 시험 대비를 할 수 없고어디서 부터 나오는지 모른다면 이상한 진도를공부하고 시험볼 수 있기에 꼭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은 학교 선생님들이 수업 때나가신 부분에서 나간 곳이지 배우지 않은 것을출제하지는 않습니다.

>

>

학원이나 과외를 통해서 수업을 받으면 시험을 잘보지만 그렇지 않으면 떨어지는 친구들을볼 수 있습니다.

누가 짚어준 것만으로는 좋은 점수를 꾸준히받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선생님들은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고학생들에게는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고조언하고 있습니다.

​상위권 학생들을 보면 내가 어떻게 공부하고 언제 공부해야 잘 되는지 알고 그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것에도 흔들리지 않고 하게 됩니다.

​그런만큼 수업 때 Q&A, 내신대비, 수행평가 등 과같은 입시에 관한 것을 준비하면서도 오답노트,노트정리법, 개념정리, 문제풀이 등 기본적인공부에 관한 것까지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잇도록 관리하고 돕고 있습니다.

>

>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공부하는 습관을만들어서 꾸준히 해야하는데요.부모님들도 문의를 많이 주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책상에는 앉아있지만 정말 하고 잇는 것인지아닌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과 먼저 플랜을 같이 세우면서내가 무슨 공부를 하고 언제 할 것인지 기록하면서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했다라는 성취감은 물론이고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스스로 하는 습관까지같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