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눈을 못 떠요 / 강아지 충혈 / 강아지 눈곱 / 강아지 눈병 / 강아지 안검내번 / 강아지 첩모 / 목동 안과전문 동물병원 ..

안녕하세요. 목동, 강서, 화곡, 염창, 양천, 고척, 신월 지역의 안과전문 파리스 동물병원의 안과팀이에요.오늘은 3개월령 샤페이 주X의 케이스를 살펴볼게요.주X는 처음 입양한 후로 계속 눈곱과 충혈이 있었다고 해요.그러다 아예 눈을 뜨질 못 해 본원으로 내원하게 되었어요.

>

>

오른쪽 눈의 결막이 많이 붓고 눈을 못 뜨네요.기본 안과 검사에서 이상은 없었지만,눈꺼풀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눈썹이 눈을 찌르는 안검내번이 확인되었어요.안검내번이란.눈꺼풀이 눈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각막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는 것이에요.불독, 샤페이 등의 견종에서 특히나 많이 확인돼요.속눈썹이 각막을 자극해 눈곱, 충혈, 눈을 못 뜨거나각막 궤양, 색소침착뿐만 아니라 천공까지 야기할 수 있어요.이런 경우, 외과적인 처치가 필요해요.하지만, 주X처럼 아직 어린아이들에게는 임시 봉합이 추천돼요.말 그대로 온전한 안검내번 수술을 견딜 수 있는 나이가 될 때까지임시로 눈꺼풀이 눈을 찌르지 않도록 해두는 거예요.

>

혈액검사 상, 특이사항이 없어 마취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

마취할 때는 항상 모니터링을 하는 것은 기본이겠죠?

>

수술을 진행할수록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있던 눈썹이 겉으로 나오는 것이 보이네요.

>

수술 직 후의 모습이에요.

>

수술 1주일 후의 모습이에요.눈도 똑바로 뜨고 충혈 및 눈곱은 거의 없네요.안검내번의 경우, 외과적 처치가 꼭 필요해요.눈에 물리적인 자극원을 제거해 주지 않으면 눈병이 반복돼요.또한, 반복적인 눈병으로 눈이 혼탁해지거나 천공까지도 될 수 있어요.안과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내원 전, 미리 전화 예약 부탁드려요.

>

파리스 동물병원은 한국 수의안과 연구회정회원 선생님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