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맛있는 인생떡집 ‘화 바위동굴 명성수리취떡’ 쫄깃 정선수리취떡의 추천수리취 효능

 떡순이, 빵순이는 떡도 나눠주고 보내서 먹곤 했는데, 정말 먹었던 떡집 중에 인생떡집이라고 할 만큼 맛있고 쫀득쫀득한 떡을 먹어보고 추천하고 싶었다.

하나 먹자마자 너무 쫄깃하고 맛있어서 엄마도 빨리 하나 먹어보라고 하고 삼이도 갖다 줄 만큼 맛있었던 떡!
화암동굴 명성수리취떡 100% 국내산만이 사용하는, 택배 발송 1~2시간 전에 만들어지는 냉동이 아니라 수리취떡수리치떡이란 높은 산지에서 자라는 산나물이다.

산나물 중에서도 산나물의 왕이라 불릴 만큼 봄의 미각을 살리는 대표적인 산나물로 소매치기의 효능으로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에 다른 지방과 달리 정선에서는 700고지에서 자라는 소매치기 향을 이용한 추떡을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수리취는 정선의 고유 음식으로 전통이 깊은 음식이다.

[화암동굴 명성수리치떡] 정성수리치떡의 대표님!
정선군 화암동굴 관광지 내에 위치한 명성추리추리집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화암동굴 명성수리취떡떡에서 주문한 것은 ‘수리취떡-인절미+팥’ 1kg에 17,400원이었다.

떡이 날라갈 때는 흐트러지거나 깨지거나 하지 않도록 잘 포장되어 있었다.

화암동굴 명성수리취떡 에 반한 이유 중 하나는 이곳은 냉동떡이 아니다!
배송시간 1~2시간 전에 바로 만들어 당일배송되는 떡으로 당일 만든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아이스팩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정말 떡 받아서 먹었는데 진짜 지금 같은 맛… 아~ 진짜 맛있어!
!
!
!

그리고 용암동굴의 명성수리 취토크만의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 첫째, 100% 국내산만을 사용한다.

둘째, 청정지역인 강원 정선산의 쓰리치만 쓴다.

셋째, 당일(택배발송 1~2시간 전) 만들어 보낸다.

이 원칙 때문에 떡은 정말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르게 맛있다.

이건 꼭 시켜먹어야 돼ㅠㅠ´`ㅠㅠ 설날 선물로도 정말 좋고 나중에 밑에 떡이 쫀득쫀득해서 늘어나는 거 영상으로 담았는데 정말 쫄깃쫄깃하다

수리 취떡은 이렇게 개별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떡끼리 붙어 있는 것도 아니고 일일이 보관할 수도 있고 회사에 가져가거나 출근길 차 안에서 먹기도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포장 자체가 고급스럽고 예뻐서 설날 선물이나 행사의 답례품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

내가 주문한 것은 인절미와 팥소가 들어 있어서 둘로 나뉘었는데, 길쭉한 것이 인절미였고, 인절미를 따로 줘서 취향대로 인절미에 찍어 먹거나 그대로 먹거나 좋아했다.

그리고 둥근 것은 앙금이 들어있는 쓰리치츄떡!

명성수리취떡은 냉동떡이 아니기 때문에 방부제, 유화제가 일절 들어가지 않아 포장에 더 신경을 쓴다는 점!
!
떡이 이렇게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어.

당일 받은 걸 꼭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정말 그날 온 걸 먹는 게 너무 맛있고 쫄깃쫄깃해.그래서 나도 인절미 2개와 팥소 2개를 먹어보려고 꺼내봤어

하나는 엄마가 먹고 세 개는 내가 먹을게!

쓰리취떡이 얼마나 고시 있어 손으로 펴보았다.

진짜 너무 쫀득쫀득하고 쫀득쫀득해.그리고 입 안에서 씹어도 쫄깃쫄깃하면서도 씹을수록 녹아서 너무 맛있었다.

쭉쭉 늘어나는 떡!
치즈냐 떡이냐!
!
!
!

안에 팥과 팥소가 들어있어 팥소가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팥소가 잘 어울린다.

콩가루를 같이 뿌려 먹었는데 수리 냄새와 콩가루 맛도 잘 맞아서 안에 들어 있는 수리 냄새도 쫄깃쫄깃하고, 수리 냄새가 많이 들어서 정말 좋았다.

그리고 나중에 냉동해서 둔 들것은 구워 먹으면 맛있게 먹으며, 특히 콩가루나 팥고물이 들어간 수리취떡은 다 녹지 않은 상태에서 먹으면 찹쌀처럼 먹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게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그리고 슬리쉬의 향기도 좋고 씹는 맛도 좋고, 맛있고, 떡과 절편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았다.

명절에 먹었던 쫄편, 떡은… 그저 쌀맛일 뿐ㅠㅠ 수리취떡을 먹으면 이곳 명성수리치떡에서 명절 절편이나 떡을 주문하고 싶었다.

엄마한테 알려드려야지.

남은 떡은 사보라고 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놨어콩가루나 팥소가 들어간 수리취떡은 유화제나 전분이 없는 떡이므로 천천히 얼거나 냉장보관하면 굳었을 때 상자를 떼어내고 지퍼백에 소분해서 빨리 얼 수 있도록 펼쳐 냉동보관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우리 가족도 맛있게 먹고, 사니도 너무 좋아해서 다시 주문해서 먹을 예정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