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습 by 슈퍼 레저 강습 센터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바 강습을 위해 우리 가족이 총수지로 얄스포츠센터에 출동한 지난 주말.수영장에 가는데 왜 이렇게 멀리까지 갔냐면, 다이빙 수영장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하니까요.겨울에 엘라와 에이든스키 실력을 부쩍 성장시켜주셨던 남정민 강사님이 여름인 지금은 다이빙 강습을 하고 있다고 들어서 미리 날짜를 잡아 만나러 갔습니다^^

수원 쪽에 있는 수영장이라고 해서, 굉장히 멀게 느껴졌지만, 그래도 한 시간 남짓 걸려 도착했습니다.

주말이지만 이정도면 so-so~ 선생님을 오랜만에 뵈어서 모두와 저는 설렜습니다.

^^ 신랑은 처음 만나는데 제가 하도 얘기를 해서 ㅎㅎ 아무튼 주차하고 들어가볼게요~

일반 수영장을 지나 계단을 통해 더 올라가면 깊이 5m의 다이빙 수영장이 나옵니다.

우리 가족은 내려다보기만 해도 몸서리쳐질 정도의 깊이에서 헤엄칩니다wwww

벽에 붙어있는 사진 보고 우리도 저런 거 하냐고. 근데 무서워요. 연발 두 번째 우주선?로켓트? 뭐예요?흐흐흐

먼저 아이들은 프리다이빙과 생존 수영 위주, 저와 신랑은 프리다이빙과 스쿠버다이빙과 같이 강습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해보셨냐고 하셨는데 10년 전 신혼여행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어요.

아이들의 장비를 잘 챙겨주고 챙겨주시는 선생님남정민 슈퍼레저강습센터 강사는 스키만 잘 타는 줄 알았더니 SSiKorea 소속 다이빙 강사로 오픈워터 강습 등 못하는 종목이 없을 정도로 완전 만능 스포츠맨이었습니다.

역시^^

아이들 다음은 우리 차례였는데요?이거 내꺼야 오리발 끼고 이거까지 끼면 준비완료코까지 막힌 걸 보니 코로 숨을 못 쉴 것 같아 그전부터 긴장했는데 결론은 너무 재미있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 날 저와 엘라파 강습을 담당해 주신 선생님은 바로 마인드셋 프리다이빙의 정은지 강사님입니다.

뵙기 전에 남정민 선생님한테 얼마나 유명하신 분인지 여쭤보고 더 기대하고 있었는데 ‘정글의 법칙’ 김병만 님의 스승님이 이 분이세요.^^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검색해서 찾은 사진인데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하지만 가르쳐주신 선생님이 그렇게 TV방송에 나온게 신기해서^^해경도 하고 군훈련도 하고 오신다면서요? 아무튼 찾아 볼수록 더 대단하신 분이었어요!

제가 이 순간을 기념하고 싶은 마음에 물갈퀴를 넣기 전에 사진을 찍었어요.엘라파를 먼저 배우고 있다는 것에 ^^굉장히 평온해 보이는데 여기가 5m라는 게 믿기지가 않네요.아이들은 아빠 키가 180cm인데 5m면 도대체 얼마나 깊을까 하고 무척 신기해 했습니다.

쿠쿠쿠

선생님의 손을 잡고 수영을 하는데 혼자서는 무섭다는 에이덴.이날 누누이 얘기한 ‘5m도 안 해요’ 프리다이빙 강습 오는데 무슨 일이야?엘라 혼자 배우는 동안 정은지 강사가 친절하게 대화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는 중^^

스킨스쿠버 강습할때 쓰는 공기통 호스로 장난치시는 남정민 강사님 스키탈때도 장난치면서 애들하고 잘 놀아줘서 아직 애라와 에이든이 이야기하곤 하지만 이날도 역시

장비 중에 마스크를 눈과 코에 쓰고 스노클링을 입에 대야 하는데 하필 엘라가 이날 치아가 너무 흔들거려서 불편해 하더라고요.ㅠㅠ였는데 혼자 나중에 해보니 이가 빠져서 ^^

프리다이빙 강습에 이어 공기통을 메고 스쿠버다이빙에 들어가는 엘라파.어쨌든 수영을 잘하기 때문에 물에 대한 두려움은 없다고 생각해요.하지만 이렇게 깊은 곳에 들어가는 것은 오랜만이어서 조금 긴장했겠지만 이날 처음 배운 프리다이빙은 정말 매력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스쿠버 다이빙이 공기통을 메고 숨을 쉬면서 하는 것이라면, 프리다이빙은 특별한 장비 없이 알몸으로 숨을 참고 하는 다이빙을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시작하기 전에 밖에서 호흡법을 먼저 배우는데, 복식호흡을 기본으로 해서 몇 가지 호흡법을 배우게 되는거에요.일단 마스크에 코까지 막혀있으니까 평소처럼 코로 숨을 쉴게 아니라 입으로만 쉬어야 하는게 어색했어요; 하지만 친절하게 잘그린다.

폭풍 칭찬으로 자신감을 가득 안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무엇이든지 배울 때는 선생님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날 우리 가족은 두 강사를 만난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 이런 물 속 사진은 선생님들이 가져오신 수중 카메라로 찍어주신 거예요닉두막+신겔크 가져갔지만, 카메라통에 넣어두고 수건으로 닦으면서 찍는 것도 한계가 있잖아요. 처음에만 제 것을 남겨놓고 그 다음부터는 이걸로 찰칵찰칵!
멋진 사진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정말 멋진 사진♥ 밖에서 충분히 호흡하고 장비없이 혼자서 물속에 빠지다니 대단하네요~ 저는 그래도 선생님들이 곁에 있으면 안심이 됩니다만; 아!
그리고 제가 처음에 고민한 것은 물속 깊이 들어가면 수압때문에 귀가 아플까봐 두려워요; 하지만 그것도 방법이 있으면 가르쳐 주신다고 했는데, 오늘 정말로 배웠습니다.

^^

마지막에 애들은 이렇게 발 닿는 부분에서 잠수놀이를 하고 놀았어요블랙&화이트 마스크 남정민 선생님이 빌려주셨어요^^아무래도 저희는 빌려 쓰다 보니까 딱 안 맞아서 애들도 자꾸 물이 들어간다고 하던데 저걸 쓰면 안들어가야지 선생님은 너무 비싼건데 다들

그리고 저 자랑할 게 있어요!
!
호흡법을 배우면서 중간에 잠수해 볼 때가 있었어요.갈비뼈까지 끌어올려서 확장시킨 다음에 그 안에 최대한 많은 숨을 들이마시고 잠수해 보는데 엘라파는 1분 10초에 올라왔다던데 저는 무려 2분 21초!
!
미친듯이 숨이 차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올라왔는데 이런 걸 알았으면 좀 더 참아보지 그랬냐고 칭찬해주시고 인증샷까지 남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다이빙 강습을 받고 그 매력에 푹 빠진 우리^^자격증을 따는 과정까지 물어볼 정도였습니다.

배워두면 바다에 갔을 때 등 여행의 질이 달라진다는 마인드셋 선생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숨을 쉬면서 하는 스쿠버다이빙도 매력이 있지만 freediving은 정말 정식으로 다시 배우고 싶어요.’다시 만나서 반가운 슈퍼레저 강습센터’ 남정민 강사님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만나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 119수지로열스포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