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 자꾸만 사용하게 된다. 호루스벤누 TM-5NL 카메라 삼각대

 합리적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 좋은 국민 삼각대…

“홀스벤 TM-5NL 카메라 삼각대”

장노출 촬영이나 단체사진 촬영, 그리고 야간 촬영시 빛을 내는 것이 삼각대인 만큼 야간에는 반드시 휴대해야 하는 장비입니다.

다만 손 모서리에 의지해 찍어도 찍힌 사진은 거의 실망감을 느껴 컴퓨터 쓰레기통에 바로 넣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삼각대를 잘 사용하지 않는 개인적인 이유는 1. 무엇보다도 접거나 떼는 데 힘이 많이 들고 번거롭다.2. 급하게 찍어야 할 경우 삼각대를 잡는 데 시간이 걸린다 원하는 순간의 장면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크기가 커서 운반이 불편해서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탠드 구입에 대해서 투자를 많이 하는 상황이지 않냐며 너무 싼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최고의 코스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홀스벤느TM-5NL카메라 삼각」을 구입했습니다.

COUPANGcoupa.ng

구입한지 꽤 지났습니다만, 최근에는 자주 휴대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사진의 품질에 대해 궁금한 것도 있고,

요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시골나무 밭에서 스탠드와 카메라를 설치하면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나무가 커지는 과정이나 혼자 일하는 장면을 영상 촬영할 때 스탠드를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거치된 무게가 9킬로그램이라고 하니 소니 미러리스의 사용이 저에게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펼쳤을 때 최대 높이 140cm라서 높이도 이 정도면 보통 촬영이 가능할 것 같고…

가장 좋은 점은 다리를 뻗거나 접을 때 시계방향으로 돌리거나 반대로 돌리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무엇보다 좋아하는 다리 부분만 떼어낼 수 있어 기뻐요. (이 부분이 좀 신기합니다.)

잠금 풀림 표시

사진처럼 2단계로 넓힐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게다가 최상단 헤드가 생각보다 가벼워요물론 분리가 가능하므로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저는 같이 제공되는 클립 대신 기존에 쓰던 PEAK DESIGN 캡처 카메라 클립 캡처 프로. 신개념 카메라홀더 시스템 여행을 하면서 사진 촬영을 할 때는 순간 찍고 싶은 장면이 많아서.blog.naver.com을 볼헤드에 있는 퀵슈(quickshoe)에 장착하여 사용합니다.덕분에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어깨에 착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소니 미러리스+18~200mm 망원 렌즈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망원을 이용했을 때 미러리스 카메라는 매우 작고, 렌즈가 오히려 튀어나올 것 같습니다만 안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위를 향해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센터 컬러를 뒤집어 헤드 방향을 아래로 향하게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앵글러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꽃을 아래에서 찍거나 높은 건물을 한꺼번에 넣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상적인 사진을 촬영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가방걸이 다들 아시죠? 삼각대로 갖춰야 할 웬만한 필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삼각대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카메라 파우치가 좀 더 넓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타이트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런지 삼각대를 넣고 빼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파우치의 재질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2. 카메라 받침대를 켤 때 좀 부드럽게 한 방에 딱 하고 내려오도록 하고 싶어요 돌려서 잠그는 구조라서 그런지 몰라도 다리부분을 조심해서 잠궈야 할 점이 있네요. (적당히 조이면 고정이 잘 안될 때도 있습니다.)

장점 : 그래도 이런 아쉬운 점을 용서할 수 있는 이유는… 1. 볼헤드를 갖춘 튼튼한 삼각대를 7만원대 초반의 가격이라는 저렴한 가격 덕분입니다.2.가볍습니다. (접어서 사용할 때는 가벼운 정도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펼쳐서 사용하면 중량감이 정말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한번에 쉽게 다리를 잡거나 끼울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COUPANGcoupa.ng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그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